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성지한방내과한의원, “청윤환, 위 역류성식도염 및 위염 증상 치료에 도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10-25 11:00 조회22,701댓글0

뉴스 본문


회사원 A 씨는 최근 일본 여행에서 돌아오는 길에 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카베진을 구입했다. 평소 속쓰림과 소화불량은 물론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을 때마다 위염이 생기겨 위염 치료를 받는 등 평소 위 건강으로 고민을 많이 했기 때문이다. 카베진 효능이 이런 증상들을 완화한다기에 구매했지만, 챙겨먹기가 힘들고 또 어느정도 먹어야 효과를 볼지도 몰라 고민 중이다. 


A 씨가 겪는 속쓰림, 소화불량, 위염 등은 현대인들의 고질병이 된 지 오래다. 불규칙한 식습관과 함께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주로 섭취하게 되다 보니 위나 식도 등에 큰 부담을 주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위염이나 역류성식도염 등 다양한 질환에 시달리게 되는데, 일단 한 번 생기면 만성화되고 단순 위장약 복용만으로는 잘 낫지도 않아 큰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특히, 최근 급증하는 위역류성식도염 증상은 가슴쓰림, 속쓰림, 흉통, 신트림, 만성기침 등 여러 불편함을 초래하는 것은 물론 재발도 잦아 큰 스트레스를 주는 질환이다. 두드러지는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은 ▲ 입맛이 없어서 먹고 싶은 게 없다 ▲ 소화가 안 돼 음식 먹기가 싫다 ▲ 속이 메스껍고 울렁거린다 ▲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들고 어지럽다 ▲ 트림이 나오고, 신물이 올라온다 ▲ 명치가 답답하고 통증이 있다 ▲ 배가 더부룩하다 ▲ 배를 눌러보면 아픈 부위가 있다 ▲ 평소에 소화제를 자주 먹는다 ▲ 목안이 답답하고 불편하다 ▲ 위장 수술 후 소화장애가 있다 ▲ 속이 자주 쓰려서 불편하다 등이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 보고 치료에 나서는 것이 좋다. 


흔히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위해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양배추즙이나 울금 등을 섭취하기도 하지만, 이는 예방 차원에서 봐야하고 이미 질병이 생긴 경우에는 효과적인 역류성식도염 치료법인 역류성 식도염 치료약인 청윤환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성지한방내과한의원에 따르면, 청윤환은 위장 기능 자체를 좋게 하는 8가지 복합약재를 활용해 만든 것으로, 위장 자체를 튼튼하게 만들어 여러 방법으로도 효과를 보지 못한 역류성 식도염, 만성 위염 치료법으로 적당하다. 



성지한방내과한의원 우성호 원장은 “현대인의 생활패턴이나 식습관으로 위, 식도 등에 다양한 질환들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때는 좋다고 알려진 울금을 비롯해 여러 식품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울금의 효능이 소화기 질환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은 맞지만,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는 한계가 따른다”고 조언했다. 


이어 우 원장은 “한의학적으로 역류성식도염은 우리 몸에 쌓인 다양한 노폐물이 각종 장기 내벽에 붙어 딱딱하게 굳어진 담적병으로 보는데, 청윤환의 경우, 쌓인 담적을 제거해 위장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물론 근본적인 기능 자체를 원활히 해 효과적인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성지한방내과 한의원은 한방내과전문의가 위장, 대장, 방광 관련 질환을 중점적으로 치료하며, 환자들의 편안한 진료를 위해 전통 한의원 못지않게 내부를 설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한의원이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