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홍보대사 염동균 작가, 2017 IITP & Future Insight 콘서트에서 VR 퍼포먼스 선보여
뉴스 본문
HTC 바이브(VIVE)의 국내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의 공식 홍보대사인 VR 퍼포먼스 아티스트 염동균 작가는 지난 18일 IITP Tech & Future Insight 가을 콘서트에서 VR 퍼포먼스를 성황리에 선보였다.
과학기술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TP)가 주관하는 해당 행사는 "증강현실, 현실의 한계를 뛰어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어 국내외 다양한 산업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참가하였다.
염동균 작가는 문자, 인쇄술, 컴퓨터, 스마트폰, VR에 이르기 까지 연속되는 기술의 발전 속에서 인류가 스스로의 한계를 극복해오고 있으며, 이제는 AR과 XR 등의 신(新)기술을 통해 다시 한번 새로운 미래로 도약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VR 퍼포먼스의 내레이션 장면에서는 다수의 외국인 참석자들을 위한 동시통역이 진행되었으며, 주관사 및 참관객들은 4차 산업형명 관련 신(新)기술 및 최신 이슈 등의 내용이 어우러져 행사의 주제와 잘 맞아떨어졌다고 평가 했다.
한편 염동균 작가가 VR 퍼포먼스에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는 구글(Google)의 유료컨텐츠, 틸트브러쉬(TiltBrush)이며, 하드웨어는 룸스케일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의 움직임이 가상현실에 그대로 표현되는 고해상도 VR기기, HTC VIVE이다.
국내 정품 HTC VIVE는 제이씨현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직구제품과 다르게 1년 무상 A/S가 제공된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286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281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267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1,337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