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오픈소스컨설팅, (주)아식스코리아 AWS 기반 환경으로 이관 구축 완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김지은기자 기사승인17-10-17 10:30 조회2,728댓글0

뉴스 본문

오픈소스 관련 솔루션 개발 및 기술지원, 컨설팅 전문기업인 오픈소스컨설팅 (대표 장용훈)이 (주)아식스코리아의 기간계 업무 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기반 클라우드로 이관 구축했다고 밝혔다. 


(주)아식스코리아는 AS400 기반으로 운영되던 기존 기간계 운영시스템(영업관리, POS, BI, CRM, 인사, 회계 등의 업무)의 안정성 향상을 위해 새로운 인프라에 대한 도입이 필요했다. (주)아식스코리아는 클라우드 및 호스팅 서비스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선두 기업으로 폭 넓은 서비스와 글로벌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고, 서버 용량의 탄력적 운영과 유연한 자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WS 클라우드 도입을 최종 결정했다. 이후 (주)아식스코리아는 국내 최고의 U2L 기술력을 확보하고, AWS 기반 클라우드로 전환 구축 경험이 풍부한 오픈소스컨설팅으로부터의 적극적인 기술 지원 하에 AWS로 성공적 이관을 완료했다.  


AWS 클라우드 도입 후 (주)아식스코리아는 탄력적인 인프라 운영을 통해 50% 이상 비용을 절감하고 서비스 응답 속도를 대폭 개선하며, 서비스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U2L 마이그레이션 진행 시 미들웨어 전환 분석 도구인 Chameleon (카멜레온)을 활용하고, 서비스 이행 시 ScouterX (스카우터엑스) 등의 오픈소스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시스템 전환 시간과 서비스 이행/안정화 시간 단축을 통한 비용 또한 줄이게 되었다.


(주)아식스코리아 박노경 상무는 “AWS로 성공적으로 이관한 후에도 오픈소스컨설팅의 풍부한 기술 지원 경험으로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고 AWS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유연한 시스템 구성 및 서비스 안정성 등 다양한 이점을 한번에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번 이관 사업을 통해 미들웨어 마이그레이션 분석, 이행 시간을 성공적으로 단축한 경험을 기반으로 이후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클라우드 운영 확대를 계획 중이다”고 말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의 최지웅 기술이사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인 ScouterX (스카우터엑스)를 도입해 WAS 모니터링 서비스를 기반으로 장애 이슈를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시스템 운영의 안전성과 효율성의 측면에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었다. 또한 AWS 클라우드에 기반한 유연한 시스템 환경 위에서 리소스에 대한 최적화를 이루었다”고 말했다.


AWS 공식 컨설팅 파트너사인 오픈소스컨설팅은 오픈소스에 전문적인 컨설팅 기업으로써 Technical Architecture/Application Architecture 컨설팅,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문 기술인력을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 설계 및 컨설팅과 고객사 운영체제, 미들웨어의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르노삼성자동차 외, 다수의 대기업과 서울시,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의 공공기관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다. 


한편, (주)아식스코리아는 스스로의 변화를 통한 건강해진 몸과 정신이 긍적적이고 밝은 생활을 가져온다는 믿음으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I MOVE ME(나로부터의 변화)를 런칭했으며,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아식스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 신규 가입시 모든 고객에게 즉시 사용 가능한 만원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