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는 소액창업아이템, ‘차별성·유망성’ 체크해야
뉴스 본문
여성들이 창업시장에 뛰어들면서 일명 ‘여성창업아이템’이 창업시장에서 뜨고 있다. 여성전용 및 여성창업아이템을 구별하는 기준은 딱 잘라 정의하기 어렵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육체노동 강도가 비교적 낮은 아이템이 여성창업아이템으로 불린다. 또한 여성창업자들은 창업을 대규모로 하기 보다는 주로 소형, 소액창업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소액창업아이템과 여성창업아이템은 겹치는 분모가 있다.
리스크가 클수록 결과도 크다는 말이 있다. 이는 창업시장에서도 해당되는 말이다. 큰 투자를 할수록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소액창업아이템의 경우 수익성 측면에서 제약이 크다. 매장이 작고 소형 매장에서 할 만한 아이템이 뚜렷하지 않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소액창업아이템을 고를 때는 차별성과 유망성을 체크해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시장은 수요와 공급의 단순한 원리로 돌아간다. 수요보다 공급이 적으면 자연히 장사가 잘 된다. 차별성과 유망성은 창업시장에서 수요대비 공급을 적게 할 수 있는 가장 뛰어난 방법이다.
최근 국내에 상륙한 글로벌 네일아트기계 업체인 핑거네일투고를 소액창업아이템으로서 차별성과 유망성을 가진 좋은 예로 설명할 수 있다.
핑거네일투고는 네일아트를 받을 수 있는 기계다. 5~7만원에 달하는 일반 네일샵과 달리 핑거네일투고는 열손가락 네일아트를 단 돈 만원에 할 수 있다. 2~3시간이 걸리는 네일샵과 달리 2초면 네일아트가 완성될 정도로 속도가 매우 빠르다. 한편, 글로벌 프린트 기업인 HP의 고난도 잉크젯 기술을 이용해 탄생한 기계를 바탕으로 네일아트 디자인의 퀼리티가 매우 높다. 오히려 인간이 아닌 기계가 하는 것이기 때문에 훨씬 더 정교하고 세심한 작업이 가능하다.
핑거네일투고가 창업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이미 유럽에서 선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서 안정성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또한 핑거네일투고 정도의 퀼리티를 제공할 수 있는 무인 네일아트기계가 현재 전무하기 때문에 시장에서 독점 및 차별성으로 인한 경쟁력이 매우 뛰어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본사차원에서 네일아트 디자인을 계속 업데이트해 기계에 반영한다. 이 때문에 트렌드를 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유망성이 인정받고 있다. 특히 USB에 사진을 넣어 핑거네일투고 기계와 연결해 그 사진을 손톱에 옮길 수도 있기 때문에 이전에 없던 신개념 네일아트의 장을 열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핑거네일투고 관계자는 “유럽에 이어 아시아에서는 한국에 최초로 들어왔을 정도로 국내 뷰티산업의 성장세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핑거네일투고의 도입은 국내 뷰티산업의 성장에 있어 더욱 큰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671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626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50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550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