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추석명절, 소화불량에 효과 좋은 아티초크 추출물 담은 ‘소하튼’ 건강식품 선보여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9-29 13:30 조회3,099댓글0

뉴스 본문

민족의 명절, 추석이 앞으로 다가왔다. 명절에는 친지와 가족들을 위해 갖가지 요리를 하느라 분주하다. 그런데 명절 음식들은 각종 부침과 생선, 육류 등 기름지고 짜고, 매운 음식들이 주를 이룬다. 



이런 음식들의 섭취로 나트륨과 지방, 콜레스테롤 등에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밖에 없다. 특히, 과다한 명절 음식 섭취는 변비와 설사, 속이 더부룩한 위장장애 등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건강한 추석명절을 보내고 자극적인 음식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장 건강을 위해 최근에는 ‘아티초크’가 눈길을 끈다. 


아티초크는 한국사람에겐 낯선 채소이지만 한국의 무나 양파처럼 유럽에서는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채소이다. 미 농무부과 식약청, 항공우주국이 그 기능과 안전성을 인정한 채소로,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는 가정집의 식탁뿐만 아니라 아티초크를 이용한 햄버거나 피자가게가 있을 정도이다. 


아티초크는 충분한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다. 아티초크는 변비 조건을 제어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며 음식 섭취 시 발생하는 독성화합물을 방지해 대장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담즙분비를 촉진시켜 지방소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아티초크 꽃봉오리에 다량 포함하고 있는 ‘칼륨’은 높아진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와 함께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나트륨 과다 섭취에 의한 부종, 붓기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되고 있다. 이런 아티초크 효능 때문에, 짠 식단을 즐기는 한국인에게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슈퍼푸드로 꼽히고 있다. 


소하튼은 식약처에서 인정받고, 국내 최초 과학적으로 입증된 소화(消化)건강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소하튼에 사용된 아티초크 추출물은 이탈리아 천연물 소재 건강 기능 식품을 생산하는 INDENA S.pA사의 검증된 원료를 사용하였다. 소화불량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이 아티초크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건강 기능 식품으로 출시하였다. 


아티초크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소하튼은 ‘Alimet pharmacol ther’, ‘Phytomedicine vol.1’ 등 각종 논문 및 학술지 등을 통해 소화불량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 시험연구에서 담즙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불량지표를 완화하거나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소하튼 관계자는 “소하튼 복용을 통해 담즙분비를 촉진하여 기능성 소화불량에 따른 지방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수험생이나 직장인 등 서구적인 식단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며 “평소 소화불량이 고민인 사람들은 병원의 전문적인 치료와 함께 식습관, 운동, 그리고 소하튼을 드시면 소화기관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소화불량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소화불량에 도움이 되는 아티초크 추출물과 부원료 발효식물혼합분말 9종을 함유한 건강 기능 식품 ‘소하튼’은 g마켓이나 옥션, 정관장몰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소하튼’ 또는 ‘소화불량은 소하튼’을 검색하면 허브보리 홈페이지에서 제품에 대한 정보 및 구매가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