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소형·경량의 프로페셔널 캠코더 ‘XF405' 및 'XA15’ 발표
뉴스 본문
4K 60p 및 Full HD의 초고화질 영상 촬영 지원하는 프로페셔널 캠코더 2종 발표
콤팩트한 바디와 가벼운 무게로 기동성 뛰어나 보도∙다큐멘터리 촬영에 최적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이 초고화질 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4K 프로페셔널 캠코더 ‘XF405' 및 Full HD 프로페셔널 캠코더 'XA15’를 발표했다.
캐논의 프로페셔널 캠코더 라인업은 뛰어난 광학 성능을 바탕으로 소형∙경량으로 디자인되어 촬영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보도 및 다큐멘터리와 같이 특히 핸드헬드 촬영이 많은 제작 현장에서 효율적인 촬영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 2종 캠코더 역시 콤팩트한 바디와 가벼운 무게로 다양한 촬영 현장을 지원하며 기동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캐논 최초의 4K 프로페셔널 캠코더 'XF405'는 4K 60P의 영상 촬영이 가능한 ENG 카메라로, 약 1,140g의 무게와 (l)135*(h)967*(d)214㎜의 소형의 크기를 자랑한다. 작은 크기에 반해 광학 성능은 한 단계 높아졌다. 캐논의 캠코더 라인 최초로 4K가 지원되며 새로 개발된 광학 15배 줌렌즈를 비롯해 1인치 대형 CMOS 센서 및 ‘듀얼 디직 DV 6(Dual DIGIC DV 6)’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초고화질의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
캐논의 독자적 AF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 ’도 적용됐다. 4K 영상 촬영 시에도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자동으로 정밀하게 추적 가능하다. 터치 LCD 모니터를 이용해 피사체 추적 시, 한 번의 터치를 통해 초점을 빠르게 이동시킬 수 있으며 움직임이 불규칙적인 피사체도 끊김 없이 부드럽고 선명하게 포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선보이는 프로페셔널 Full HD 캠코더 'XA15' 역시 한 손에 잡히는 소형의 바디로, 광학 20배 줌렌즈를 탑재해 폭넓은 화각을 지원하며 다양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에 채용된 Hi-UD 렌즈는 모든 줌 범위에서 발생하는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또한 롤, 수평, 수직, 상하, 좌우 총 5축의 손떨림 보정 효과로 미세한 흔들림부터 걷거나 움직이는 큰 흔들림에도 안정적인 촬영을 유지할 수 있다. EF 렌즈에서 착안한 8매의 원형 조리개를 통해 밤 하늘 풍경이나 야경의 빛망울 등도 아름답고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다.
다양한 장면에 최적화된 고휘도 촬영 모드 또한 지원한다. 먼저 ‘고휘도 우선 모드’는 촬영 시 중-고휘도 영역의 채도 저하, 색의 왜곡과 빛 번짐을 효과적으로 보정해 계조와 색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늘의 구름이 3차원으로 보이는 정도, 물의 투명도 등을 더욱 현실감 있게 담아낸다. ‘와이드 DR 모드’를 사용하면 높은 밝기 영역을 균일하게 압축한 600%의 폭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로 계조를 매끄럽게 표현하고, 노출 과다 현상을 감소시켜 자연스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여기에 최대 0.4배의 슬로우 모션, 최대 1200배의 패스트 모션 촬영을 지원해 더욱 풍부한 영상 표현이 가능하다. 약 156만 도트의 고화소 뷰파인더는 상단 최대 45도로 틸트가 가능해 움직임이 한정된 공간에서도 편리한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프로솔루션팀 고영준 부장은 "이번 신제품 프로페셔널 캠코더는 작고 가벼운 바디에 전문가급의 성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으로, 움직임이 많은 촬영 환경에서도 고화질의 뛰어난 영상을 매끄럽게 담아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캐논은 독자적인 광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에게 쾌적한 영상 제작 환경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프로페셔널 캠코더는 각각 방송국 및 프로 유저용 모델(XF405, XF400, XA15, XA11)과 하이 아마추어용 모델(VIXIA GX10, VIXIA HF G21)로 선보인다. ‘XF405'는 오는 11월, ‘XA15’는 이달 말 국내 출시 예정이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253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266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235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240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