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전국문화산업 정책워크숍’ 개최
뉴스 본문
7일부터 이틀간 평창에서 대구, 강원, 경기 등 23개 지자체와 문화진흥산업진흥재단, 콘텐츠 기업 한 자리에
지역 문화콘텐츠산업 육성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 토론 및 사업정보 공유, 네트워크 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의 전략적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2017년 전국문화산업 정책워크숍’을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충청도와 경상도를 비롯해 춘천시, 공주시, 합천군 등 전국 23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와 지역문화산업지원기관, 콘텐츠기업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 윤강로 보좌역의 ‘올림픽을 향한 준비’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문화산업육성정책 발표 ▲정책발굴 토론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관 견학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콘진은 이번 행사에서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동계 스포츠 체험부스 ▲초대형 포토존 등을 운영하고 평창 올림픽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동계 스포츠 체험부스에서는 봅슬레이, 스키점프, 휠체어 컬링 등 동계올림픽 종목과 동계패럴림픽 종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에게는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네임택, 타투 스티커 등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특히 행사 첫날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류정아 선임연구위원의 발제로 진행되는 ‘지역의 문화콘텐츠산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전략 발표와 둘째 날 진행되는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참석자들의 분임토론 세션은 국내 지역 콘텐츠산업의 발전을 위한 현안 점검과 전략적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철 산업진흥부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자체 및 지역문화산업지원기관 정책담당자들과 정부의 문화산업정책을 공유함으로써 향후 재정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콘텐츠산업을 통한 일자리창출이라는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80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83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76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935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