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성지한방내과한의원, ‘까다로운 변비 치료…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약 보단 근본 치료 필요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8-29 16:51 조회12,269댓글0

뉴스 본문


변비는 현대인의 대표 질환 중 하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 2015년에만 무려 61만6천명이 변비 증상으로 병원 진료를 받았다.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절대적인 운동량 부족 등 변비가 생기기 쉬운 환경에 노출돼 있기 때문이다. 


변비의 주요 증상은 ▲ 대변을 볼 때 무리하게 힘을 줘야만 나온다 ▲ 대변이 염소똥처럼 딱딱하게 나온다 ▲ 대변을 보고난 뒤에도 시원하지 않다 ▲ 항문이 막히는 느낌이 자주 든다 ▲ 대변이 나오지 않아 배를 주무를 때가 많다 ▲ 대변이 나오지 않아 관장할 때가 있다 ▲ 대변보는 횟수가 1주일에 3회 미만이다 ▲ 한번에 나오는 대변양이 적다 ▲ 아랫배에 가스가 자주 차며 더부룩하다 ▲ 변비약 없이는 대변보기가 힘들다 ▲ 유산균, 건강식품을 먹어도 효과가 없다 등이다. 


이 밖에도 장기간 변비에 시달릴 경우, 면역력 저하로 인해 각종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커지는 것은 물론 장내 노폐물에서 나온 독소가 체내에 흡수돼 기미, 주근깨, 여드름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거나 더 심해지기도 한다. 


보통 변비 증상이 나타나면 변비약을 먹거나 변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변비약은 근육 수축을 유독하는 자극정 하제부터 장내 대변의 부피를 키우는 팽창성 하제 등 여러가지가 있다. 변비 증상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임의로 변비약을 복용하면 대장 운동 기능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변비에 좋은 음식은 함초나 자두주스 등 식이섬유가 충분히 함유된 식품으로, 장 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과 해소에 도움을 준다. 일찍이 변비에 좋은 야채, 변비에 좋은 약초로 알려진 함초 효능은 장의 기능을 활성화해 소화기능을 돕고, 몸 안에 쌓인 독소를 줄이고 숙변을 제거한다. 자두주스 효능은 식이섬유, 팩틴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변비를 예방해주고, 풍부한 비타민C와 구연산 등 유기산이 소화와 위장운동을 돕는다. 


허나 변비가 계속 반복된다면, 근본적인 변비 해결 방법은 변비약 추천을 받는 게 아니라, 병원에 내원해야 한다. 성지한방내과한의원에서는 특화 치료법인 ‘쾌통환’을 활용해 변비를 치료한다. 대장운동력 자체를 높이는 변비치료제로서,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11가지 복합약재로 만들어져 대장 자체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관리해 변비를 치료한다. 



성지한방내과한의원 우성호 원장은 “일시적으로 배변을 보게 만들어 주는 일반 변비약과 달리 쾌통환은 대장운동력 자체를 정상화하기 때문에 증상이 개선되면 지속적으로 복용하지 않아도 변비가 재발하지 않는다”며, “약 복용 중 특별히 피해야 할 음식은 없지만, 되도록 밀가루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성지한방내과한의원은 한방내과 전문의 우성호 원장이 오랜 내과 질환 치료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료하는 병원이다. 일시적인 치료가 아니라, 우리 몸의 자체 기능을 회복해주는 치료를 목표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내과 질환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