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설레는 신학기, 학습 의욕 불태우게 만들어 줄 IT 아이템 추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김지은기자 기사승인17-08-29 10:33 조회2,980댓글0

뉴스 본문

도서관, 독서실, 수업 시간에도 조용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소음 마우스

초경량, 초슬림 디자인으로 휴대하기 좋은 2in1 노트북

신학기 책과 노트를 예쁘게 꾸며줄 라벨 프린터


설레는 신학기가 다가왔다. 새로운 학교생활을 기대하는 한편 ‘이번 학기에는 공부에 전념하리라’ 야심 찬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있다. 수업과 과제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스마트 IT 아이템이 있다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 새로운 시작을 앞둔 학생들을 위해 학습 의욕을 불태우게 만들어 줄 신학기 필수 아이템을 소개한다.


도서관, 독서실, 수업 시간에도 조용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소음 마우스

대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노트북은 필수품. 수업 내용을 노트북으로 타이핑하는 것은 물론, 노트북을 이용해 온라인 강의를 듣거나 과제를 준비한다. 하지만 도서관 등 조용한 환경에서 마우스의 ‘딸깍’ 소리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어는 안 될 것. 기존 마우스보다 소음을 90% 줄인 무소음 마우스를 사용해 소음 걱정 없이 공부에 집중해보자.


로지텍 멀티 디바이스 무소음 마우스 ‘M590’은 기존 마우스와 동일한 클릭감과 내구성을 유지하면서 소음을 90% 이상 차단했다. 이에 도서관 등 조용한 공간에서도 주위 사람들을 방해하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 플로우 기술이 탑재돼 PC와 맥 사용 시 2대 컴퓨터를 마치 듀얼 모니터를 쓰듯 원활하게 탐색할 수 있으며, USB 없이 이미지, 문서 등의 콘텐츠를 컴퓨터 간 복사∙붙여넣기가 가능하다.


이 마우스에 탑재된 초정밀 스크롤 휠은 보통 마우스보다 더 많은 홈이 있어 긴 문서나 웹페이지를 쉽게 탐색해 학습 효율을 향상시킨다. 엄지손가락 부분에 위치한 2개의 버튼은 앞뒤로 가기 혹은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M590의 배터리 수명은 24개월이며, 자동 절전모드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로지텍 ‘M590’


초경량, 초슬림 디자인으로 휴대하기 좋은 2in1 노트북

동영상 시청과 인터넷 사용을 자주하는 학생들에게 2in1 노트북은 좋은 학습 도구. 2in1 노트북은 태블릿 PC와 노트북의 기능을 합한 하이브리드 기기로, 화면과 키보드를 분리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태블릿으로 휴대 가능해 활용도가 높기 때문.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은 물론, 윈도우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성능까지 갖춘 2in1 노트북이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학습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서피스 프로(Surface Pro)’는 이전 모델인 서피스 프로4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인텔 7세대 CPU가 탑재된 것이 특징. 12.3인치 픽셀센스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저소음 팬리스 설계로 소음을 줄였다.


서피스 프로는 두께 8.5mm, 무게 약 767g으로 초경량과 초슬림 디자인을 자랑해 짐이 많은 학생들도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전작 대비 배터리 수명을 50% 향상시켜 최대 13.5시간까지 사용 가능해 수업을 듣거나 과제를 할 때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서피스 프로는 7세대 인텔 코어 m3, i5, i7 등 세 종류 CPU 및 128GB부터 512GB의 3가지 SSD 용량에 따라 총 5개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Surface Pro)’


신학기 책과 노트를 예쁘게 꾸며줄 라벨 프린터

새 학기가 되면 가장 먼저 구입하는 것이 책과 문구 용품이다. 새 책과 펜, 노트만큼 학습 의욕을 자극하는 것은 없을 것. 한글과 영어는 물론 기호와 그림 문자까지 지원하는 라벨 프린터로 새 책과 노트 등에 라벨링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개성 있는 이름표가 붙은 문구 용품들을 보며 학습 의지를 다져보자.


엡손 블루투스 라벨프린터 ‘LW-C410'는 다양한 가정용 라벨 템플릿 출력이 가능하다. 전용 어플리케이션 ‘앱손 홈 앤 크래프트 라벨(Epson Home&Craft Label)’을 활용하면 이름 라벨은 물론 각종 정리 및 수납, 데코레이션 용도로 크기와 포맷이 다른 템플릿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 모두 지원되며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손쉽게 연결 가능하다.


기본으로 지원하는 한글과 영어 폰트와 함께 스마트폰에 내장된 폰트도 사용할 수 있으며, 기호와 그림 문자부터 원하는 테두리 이미지까지 적용할 수 있어 개성 있는 라벨을 꾸밀 수 있다. 1초에 최대 9mm 길이를 빠르게 출력할 수 있고, 라벨이 인쇄된 뒤에는 자동으로 절단돼 편리하다. 또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내용을 미리 확인하고 출력 가능해 불필요한 라벨 낭비를 막을 수 있다.



앱손 ‘LW-C410'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