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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2017 포춘 글로벌 500(Fortune Global 500)’ 83위, 상위 100위권 첫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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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은기자 기사승인17-08-11 09:53 조회3,555댓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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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포춘(Fortune)지 선정 2017 글로벌 500대 기업 순위에서 83위 차지하며, 처음으로 상위 100위권 진입

화웨이 코리아, 8일 KT를 통해 고사양 플래그십 태블릿 ‘Be Y 패드 2’ 출시


화웨이가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지가 선정한 ‘2017 포춘 글로벌 500 (Fortune Global 500)’에서 8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순위에서 129위였던 화웨이는 2016년 78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상위 100대 기업 안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포춘 글로벌 500 리스트는 포춘지가 매년 매출, 영업이익 등 기업 규모를 토대로 글로벌 상위 500대 기업을 선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기업 평가 순위로 국적 및 문화적 차이를 뛰어넘어 기업들의 강점, 규모, 국제 경쟁력 등을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알려져 있다. 


특히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올해 2분기에 높은 글로벌 제품 판매량을 기록하며 화웨이 브랜드에 대한 전 세계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이끌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화웨이는 2017년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0.7%를 차지하며 3위를, 중국시장에서는 20.2%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래그십 라인업 ‘P 시리즈’와 ‘메이트(Mate) 시리즈’가 화웨이가 프리미엄 시장에서 견고한 입지를 확보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화웨이는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 PC 시장에서도 급성장하고 있다. 2017년 2분기 태블릿 시장에서 화웨이는 지난해 대비 47.1% 성장하며 약 300만 대의 출하량으로 전세계 태블릿 PC 시장에서 3위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밖에도 화웨이의 브랜드 영향력은 유수의 타 글로벌 기업 평가 순위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는데, 올 상반기 화웨이는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가 발표한 ‘2017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순위(2017 Most Valuable Brands)’에서 중국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전 세계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나타내는 ‘2017 브랜드Z 글로벌 100대 브랜드(BrandZ Top 100 Most Valuable Global Brands 2017)’에서도 203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49위를 차지, 2년 연속 상위 50위 안에 진입한 바 있다. 또한 영국의 브랜드 평가 기관 글로벌 파이낸스가 발표하는 ‘2017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Brand Finance Global 500 2017)’에서도 전년 대비 7단계 상승한 40위를 차지했다.


한편, 화웨이 코리아는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며 국내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Be Y 패드’의 후속작인 ‘Be Y 패드 2’를 지난 8일 KT를 통해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하만카돈(Harman/Kardo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듀얼스피커 및 SWS(Super Wide Sound) 3.0 스테레오 사운드 기술을 적용, 풍부한 프리미엄 사운드가 특장점이다. 또한, 전작 대비 얇은 베젤과 올메탈 유니바디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최대 11시간의 풀HD 동영상 재생 및 최대 6시간의 끊김 없는 모바일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고사양 태블릿임에도 출고가 33만원(VAT 포함)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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