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차세대 게임플랫폼 ‘HTML5게임’시장 대응/ IP제휴로 ‘HTML5게임’ 제작 나선다
뉴스 본문
-웹젠, ‘천마시공’/ ‘후딘’/ ‘37후위’ 등 중국 개발사들과 ‘HTML5게임’ 개발 계약 마무리
-‘HTML5’, 하드웨어 구분 없이 게임플랫폼 역할 가능, 중국업체들 앞선 기술 보유
-웹젠, 협력사들과 개발기술 공유해 ‘HTML5게임’ 대응/ 국내외 시장 선점 노릴 것
㈜웹젠(대표 김태영)이 ‘HTML5’로 개발되는 게임 제작을 시작하면서 차세대 게임플랫폼 시장 공략에 나선다.
웹젠은 ‘뮤 오리진’의 개발사 ‘천마시공’과 ‘HTML5게임(Hyper Text Markup Language 5)’ 개발업체인 ‘후딘(HOODINN)’, ‘37후위’ 등 우수한 개발력을 갖춘 중국 게임 개발사들과 ‘뮤(MU)’IP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HTML5게임들에 대한 게임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웹젠은 중국에서 우선 출시를 목표로 해당 게임사들과 여러 HTML5게임들을 제작하고, 모든 게임들은 한국에서 웹젠이 직접 게임서비스(퍼블리싱)를 맡는다. 개별 계약일과 계약조건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하지 않았다.
웹젠은 웹게임 개발 및 서비스 기술을 기반으로 우리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앞선 HTML5게임 개발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중국의 유력 개발사들과 HTML5게임 시장에 뛰어들어 국내외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HTML5기반의 게임은 PC,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에서 웹브라우저에 접속하면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모바일기기용 애플리케이션(앱)이나 별도의 게임기가 필요 없고, 스마트기기에서 안정적으로 접속이 가능해 유력한 차세대 게임플랫폼으로 꼽히고 있다.
초기에는 HTML5를 이용해 비교적 간단한 슈팅/액션/퍼즐 등의 캐주얼게임이 주로 제작됐으나, 웹게임이 주요 게임시장으로 자리잡은 중국에서는 2014년 HTML5표준이 공개된 후 게임개발 기술로 계속 발전해 왔다. 현재 HTML5 관련 기술은 HTML5 기반의 MMORPG가 제작될 정도로 향상됐으며, 일본의 HTML5게임 시장 역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웹젠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모바일게임 이후 HTML5게임들이 스마트기기 등에서 중요한 차세대 게임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전망하고, 국내외 관련업체들과 기술 개발 및 협력/투자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
현재 웹젠은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의 후속작을 제작하는 것을 비롯해 다수의 중국업체들과 모바일게임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게임IP제휴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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