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건조기 구매 시, 이건 꼭 알아야 돼~” 의류건조기 똑소리나게 구매하는 TIP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김지은기자 기사승인17-07-26 09:53 조회18,027댓글0

뉴스 본문

TIP1.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기인지 확인하기

TIP2. 내부 200mesh의 ‘2중 안심필터’와 ‘살균 코스’ 적용 유무 확인하기 

TIP3.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 탑재여부 확인하기

                                                                                       

기온과 습도가 높은 여름철 주부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는 바로 빨래다. 습도가 높아 빨래가 잘 마르지도 않고 여기에 비까지 내리면 집안 가득 퀴퀴한 냄새로 곤욕을 겪는다. 그러다 보니 날씨와 상관없이 편리하게 빨래를 건조할 수 있는 의류건조기의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건조기를 알아보는 주부들이 급증했다.



하지만 아무리 인기 있는 가전이라도 그 기능과 성능을 꼼꼼하게 알아보지 않는다면 최적의 제품을 구입할 수 없는 법. 이에 LG전자가 의류건조기 구입 시 꼭 확인해야 할 핵심 요소 3가지를 소개한다. 


■ TIP1.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기인지 확인하기

주부들이 의류건조기를 사용할 때 가장 걱정하는 부분은 옷감 손상과 전기료다. 이러한 걱정 없이 건조기를 사용하고 싶다면 건조기에 인버터 히트펌프가 탑재됐는지 확인해 보면 된다.


기존의 히터 방식이 뜨거운 열과 바람으로 옷을 건조했다면, 인버터 히트펌프가 탑재된 건조기는 저온 제습 방식으로 의류를 건조해 기존 방식 대비 옷감 손상을 줄여준다. 게다가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의류건조기는 구동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스피드 모드 또는 에너지 모드 선택이 가능해 시간과 전기료를 추가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을 적용한 LG 트롬 전기식 건조기(모델명: RH9SAW)는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하기 때문에 기존 히터 방식 대비 전기료가 3분의 1수준에 불과하다. 트롬 전기식 건조기는 1회 이용 시 전기료가 약 135원(표준코스+에너지모드,  건조량 5.0kg, 월 전기 사용량 200~400kwh 이하인 가구 기준)으로 사계절 내내 전기세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 건조기의 핵심 부품인 인버터 컴프레서를 10년 동안 무상 보증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 TIP2. 내부 200mesh의 ‘2중 안심필터’와 ‘살균 코스’ 적용 유무 확인하기

주부들이 의류건조기를 구매할 때 놓쳐서는 안 될 또 하나의 요소가 바로 위생이다. 의류 속 먼지와 세균이 걱정된다면 건조기에 2중 위생필터와 살균코스가 적용됐는지 꼭 확인하자. 


의류건조기는 세탁 과정에서 제거되지 못한 옷 속 먼지를 한번 더 걸러주기 때문에 먼지 필터의 유무가 매우 중요하다. 트롬 전기식 건조기는 내부 200mesh의 촘촘한 2중 안심필터를 탑재해 머리카락, 옷 속 먼지 등을 깨끗이 걸러준다.


그리고 트롬 전기식 건조기는 소비자들의 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99.9% 살균 인증을 받은 ‘살균 코스’를 기본 탑재했다. 살균 코스는 의류 내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의 3가지 유해 세균을 99.9% 없애준다.


■ TIP3.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 탑재여부 확인하기

아무리 좋은 의류건조기라도 관리에 소홀하다면 그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다. 현명한 주부라면, 의류건조기 내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의 탑재 여부를 확인해봐야 한다.


건조기의 경우 콘덴서를 청소해 주지 않으면 먼지가 쌓여 제품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낮아진다. 트롬 전기식 건조기에 탑재된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은 내부 부품에 쌓이기 쉬운 먼지를 직접 청소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세척해주는 시스템이다. 덕분에 언제나 깨끗한 상태로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