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아카데미, 온ㆍ오프라인 연계교육 ‘콘텐츠 플러스’ 개최
뉴스 본문
◆ 28일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파이썬으로 알파고 맛보기’ 강연 열어
◆ 500여 개 온라인 기본 교육 및 연 10회 오프라인 교육 등 과정 업그레이드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인공지능 프로그래밍’을 주제로 오는 28일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2017 콘텐츠 플러스(Content PLUS)’ 강연을 개최한다.
□ 올해 첫 선을 보인 ‘콘텐츠 플러스’는 온라인 교육에 오프라인 교육을 더하고, 기본 교육에 실무 제작 노하우가 더해진 온·오프라인 연계교육으로 향후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온라인 기본 교육(500여 개 과정)과 최신 트렌드, 기술 동향, 스킬업 오프라인 교육(연 10회)을 제공할 예정이다.
□ ‘Python을 활용한 인공지능 프로그래밍’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교육과정은 김용준 엠게임 멀티플랫폼사업본부장이 강사로 참여해 ‘Python으로 알파고 맛보기’ 강연을 펼친다.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위한 개발환경 설정부터 간단한 AI 프로그래밍 실습을 직접 해볼 수 있는 과정까지 다채롭게 마련됐다.
□ 최근 전 세계적으로 비전공자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래밍 교육이 확산되면서 간결한 문법으로 입문자도 이해하기 쉬운 파이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파이썬은 AI, 머신러닝, 그래픽, 웹 개발 등 여러 업계에서 선호하는 언어로 성장하고 있어 평소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통한 AI 및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던 사람들에게 이번 강연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오는 24일까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홈페이지의 ‘인공지능을 위한 파이썬 프로그래밍(8차시)’ 온라인 교육과정 수강도 가능하다.
□ 한편 지난 7일에 열린 첫 번째 ‘2017 콘텐츠 플러스’에서는 VR 게임 제작 프로세스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최근 출시된 VR게임 ‘발키리 블레이드VR’의 서규석 그래픽 아트 디렉터가 강사로 나서 게임 제작에 활용되는 맥스(3Ds Max)의 기본 기술부터 VR플랫폼 환경에서의 그래픽 기술 구현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다양한 제작 사례를 통해 실제 제작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문제와 해결방법을 제시해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앞으로 ▲캐릭터 움직임과 애니메이션(8월/애니메이션) ▲사람을 끌어당기는 스토리텔링(9월/방송) 등 총 10회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82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8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94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96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