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위해, 나를 위해, 알면 득이 되는 교육비용 저축방법
뉴스 본문
“교육보험 어디가 좋은가요?”
불과 몇 년 전에는 연금에 대해서 준비를 하고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은 연금을 노후를 위해 당연히 준비해야 하는 필수 항목으로 정하고 있다. 연금에 초창기 분위기처럼 요즘 많은 분들이 아이를 위한 교육보험에 대해서 궁금해 하고 있는 분위기이다. 이런 시기에는 더 자세히 알아보고 가입하면 더 큰 효과를 누리게 된다.
다음은 '교육보험' 가입 전 알아두면 좋은 5가지 사실이다.
정액형 교육보험
계약자가 납입한 만큼, 처음 약정했던 이율대로 단계별로 보험금을 지급하는 구조이다. 자녀가 고등학교 진학할 때, 대학교에 들어갈 때 얼마나 받게 될지 예측할 수 있게 된다.
투자형 교육보험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를 갖고 보험사가 주식이나 채권형 펀드에 투자해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식이다. 원금손실의 위험이 있다. 하지만 원금손실에 위험을 없애는 상품도 존재한다.
비과세
우리나라는 이자를 얻게 되었을 때 15.4%(소득세 14%+지방소득세 1.4%)의 이자소득세를 납입하게 된다. 하지만, 저축보험은 이자소득세를 낼 필요가 없다. (10년이상 가입, 유지 시) 이자소득세를 면제해주는 것을 비과세라고 한다.
이자에 이자가 붙는 복리
교육보험은 복리상품으로 원금뿐만 아니라 이자에 이자가 붙게 된다. 따라서 오랫동안 유지한다면 복리와 시간의 마법을 보시게 될 것이다. (복리는 보험료에서 보장보험료 및 사업비 등을 제외한 적립부분 순 보험료에 적용하며, 중도 해지 시 에는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을 수 있다)
연금으로 이용 가능
연금을 빠르게 준비하는 분위기에 따라서 교육보험을 납입하고 대학교 등록금 등 교육을 위한 자금을 얻게 될 뿐만 아니라 꾸준히 납입 거치함으로써 연금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이와 관련하여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한 경우 KH자산관리법인에서 전문자산관리사들이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을 통해 상품 비교 후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 받는 것도 가능하며, 자녀 교육 비용뿐만 아니라 결혼비용, 내 집 마련, 노후자금, 직장인 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재테크 노하우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KH자산관리법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25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32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32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29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