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컴퍼니, KOBACO와 광고 산업 경쟁력 강화 및 고객 가치 제고 위해 전략적 제휴
뉴스 본문
- 비콘 관련 기술 활용, 방송 광고와 시청자의 모바일 기기 연동 서비스 공동 기획 및 개발 협력
- 시청자와 브랜드간의 접점 다각화 해 최적화된 신규 광고 상품 선보일 계획
13일 서울 종로구 얍컴퍼니 사무실에서 열린 ‘옴니채널 광고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최인찬 얍인사이드 부문 대표(왼쪽)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윤백진 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얍컴퍼니)
얍컴퍼니(대표 안경훈)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사장 곽성문)와 우리나라 광고 산업 경쟁력 강화와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협약은 방송 광고와 시청자의 모바일 기기 연동을 통해 양방향 개념의 광고 모델을 공동 기획 및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코바코의 광고 소재 온라인 전송 시스템(KODEX)에 얍컴퍼니의 비콘 관련 기술을 결합해 방송 광고의 모바일 기기 연동성을 높이는 것이 골자다. 양사는 올 3분기 내 시범 사업을 진행하고, 연내 상용 서비스를 내놓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서비스가 본격화 되면 방송 광고 시청 장소로 한정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기회가 모바일 기기 사용자의 동선에 따라 다양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얍컴퍼니 안경훈 대표는 “당사의 비콘 관련 기술을 응용해 TPO(시간, 장소, 상황) 요소를 보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국내 최초로 비콘 기반 비즈니스를 상용화 해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방식의 광고를 통한 최적화된 고객 경험 확산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코바코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광고 채널의 유기적 확장을 기반으로 광고 산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며 “방송 광고와 시청자의 모바일 기기 간 연동을 통해 최적화된 광고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필두로 오프라인 광고 채널 다각화와 광고 효율성 제고에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고객에게 최적화 된 브랜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DMP(Data Management Platform)를 연동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광고 생태계 구축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97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92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71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86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