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고유의 색채를 프리미엄 UHD기술로 조명하다” 유맥스 개국 3주년 특집 UHD다큐 ‘한국탐色 컬러싸인’ 방영
뉴스 본문
UHD 프리미엄 다큐멘터리 7월 16일 밤 11시 UHD 전용채널 유맥스에서 첫 방영
케이블TV VOD는 세계 최초 초고화질(UHD) 전용 채널 ‘유맥스(UMAX)’ 개국 3주년을 기념해 자체 제작한 UHD 특집다큐 4부작 ‘한국탐色 컬러싸인’을 오는 16일 첫 방영 한다.
‘한국탐色 컬러싸인’은 우리 문화와 전통 속에 담긴 색채문화의 원형을 살펴보는 프리미엄 다큐멘터리로 촬영부터 편집까지 4K(UHD) 공정으로 제작된 네이티브 4K(UHD) 영상물이다.
7월 16일 밤 11시 <한복남녀, 때깔을 입다>를 주제로 첫 방송되는 1부에서는 한복대여업체 한복남의 박세상 대표와 권미루 한복여행가 대표가 출연해 유쾌한 문화코드로 정착하고 있는 한복문화 트렌드를 소개한다. 방송에선 방콕 시내의 한복 플래시몹, 한복 여행기 등 한복의 전통색과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는 두 대표의 일상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어 2부에서는 <욕망의 공간, 색을 짓다>를 주제로 인간의 욕망과 건축물 색채 진화의 관계를 3부에서는 <한식, 오색미감을 담다>를 주제로 한국음식에 담긴 오방색의 의미 등 풍습과 색의 관계를 전문가와 함께 조명한다. <빛의 한 수, 색에 미치다>를 주제로 방영되는 마지막 편 4부에서는 25년 염색 외길인생 염숙희 작가, 전통 옻칠의 장인 허명욱 작가, 전통화장 연구가 방기정 교수, 세계적인 나전칠기 작가 김영준 작가 등 색(色)의 장인들을 찾아가는 모습을 그린다.
방송은 매주 일요일 밤 11시 디지털케이블TV CJ헬로비전 77번, 티브로드 300번, 딜라이브 123번, 현대HCN 1번, 울산중앙방송 201번과 IPTV인 SK브로드밴드의 73번 등 유맥스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전윤수 케이블TV VOD 콘텐츠사업국 국장은 “유맥스 3주년을 기념해 UHD 화질을 가장 적나라하게 드러낼 수 있는 ‘색’을 주제로 UHD 특집 다큐를 기획하게 됐다”며 “유맥스는 업계 최다의 Real 4K(UHD) 콘텐츠를 보유한 초고화질 기술 선도업체로서 다큐, 예능, 드라마 등 장르를 막론하고 4K 콘텐츠 개발 및 확보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유맥스는 케이블TV VOD가 2014년 개국한 세계 최초 UHD 상용채널로 최근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개편해 예능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케이블TV VOD는 국내 케이블 SO들이 공동 투자해 만든 회사로, 국내 방송사를 비롯해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 등 전 세계 200여 곳 이상의 콘텐츠사로부터 VOD 콘텐츠를 수급해 디지털 케이블 업체들에게 독점 공급하고 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32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0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3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34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