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NI, 최신 IEEE 802.11ax 표준안에 적합한 테스트 소프트웨어 출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김지은기자 기사승인17-07-12 10:27 조회3,090댓글0

뉴스 본문

새로운 WLAN 테스트 툴킷 17.0, 탁월한 에러 벡터 크기(EVM) 성능으로 802.11ax 다중 사용자 테스트 완벽 지원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는 IEEE 802.11ax 표준 초안 1.1을 지원하는 WLAN 테스트 툴킷(WLAN Test Toolkit) 17.0을 발표했다. NI의 2세대 벡터 신호 트랜시버(VST)와 결합된 WLAN 테스트 툴킷 17.0은 802.11ax 웨이브폼 생성은 물론, RF 프런트엔드 컴포넌트, 무선 모듈, 사용자 디바이스와 같이 IEEE 802.11ax 표준 초안 1.1을 구현하는 제품의 특성화, 검증, 양산 테스트 분석을 지원한다.


WLAN 테스트 툴킷 17.0은 확장된 단일 사용자, 사용자별 설정 및 측정 결과를 지원하는 다중 사용자 OFDMA 및 MIMO(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를 비롯해 광범위한 802.11ax 표준 준수 웨이브폼을 생성 및 분석하는 기능을 설계자와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이 툴킷은 사용자별 왜곡 등 다중 사용자 환경을 시뮬레이션하는 신호를 생성함으로써, 사용자가 까다로운 새 액세스 포인트 테스트 사례를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엔지니어는 이 새로운 소프트웨어로 트리거 프레임을 생성하여, 고객 디바이스의 리얼타임 응답을 테스트하고 전력 사전 교정과 비교 중심 주파수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NI의 RF 마케팅 부사장인 찰스 슈로더(Charles Schroeder)는 “802.11ax의 표준화와 발전이 계속 진행됨에 따라, 엔지니어에게는 최신 표준 기능에 부합하고 까다로운 신규 테스트 사례에 적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중심 테스트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NI의 모듈형 플랫폼과 2세대 VST를 활용하면 사용자는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엔지니어는 WLAN 테스트 툴킷 17.0과 2세대 VST를 통해 최대 8x8 MIMO 시스템을 단일 PXI 섀시에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50 dB을 능가하는 EVM 측정치로 엄격한 디바이스 특성화와 신뢰할 수 있는 테스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엔지니어는 툴킷의 생성 및 분석 소프트 프런트 패널에서 시스템을 제어하는 동시에, 시스템을 프로그래밍하고 자동화할 때 다양한 랩뷰(LabVIEW), C, .NET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 API와 예제 코드를 활용할 수 있다.


WLAN 테스트 툴킷 17.0의 추가로 802.11a/b/g/j/n/p/ac/ax, 블루투스(Bluetooth), 2G, 3G, 4G, FM/RDS, GNSS, 저전력 사물 인터넷(IoT) 무선 표준 테스트를 위해 다양하게 구성된 NI의 제품 포트폴리오가 더욱 폭넓게 확장된다. NI의 플랫폼 기반 접근 방식을 통해 간단히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기만 해도, 사용자는 기존 PXI RF 테스트 시스템이 802.11ax 디바이스 테스트를 지원하도록 업데이트할 수 있고, 발전을 거듭하는 802.11ax의 표준화 프로세스에 부합할 수 있다. 엔지니어들은 이처럼 보다 스마트한 RF 테스트 접근 방식의 이점을 활용해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고, 5G와 같은 미래의 연결 및 무선통신 표준화 프로젝트에 더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