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음악도 인공지능이 만드는 시대! ‘음악×인공지능’ 콜라보 이끌 미래인재 찾는다!
뉴스 본문
◆ 한콘진,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음악, 인공지능을 켜다’ 프로젝트 착수
◆ 퓨처플레이·구글캠퍼스 서울·한예종 융합예술센터 등 국내외 대표하는 혁신·융합기관도 참여
◆ 19일까지 인공지능 스타트업 및 개발자, 음악가 모집…작곡, 뮤직비디오 등 협업 진행
□ 음악과 인공지능이 만나는 혁신적인 융합형 콘텐츠 협업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오는 19일까지 크리에이티브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음악, 인공지능을 켜다’에 참여할 인공지능 관련 스타트업 및 개발자, 음악가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 이번 프로젝트는 융합형 콘텐츠와 관련된 협업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직종의 참가자들이 상호 학습하도록 설계된 스튜디오 모델형 교육과정으로 SM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진행하며 ▲퓨처플레이 ▲구글캠퍼스 서울 ▲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 등 혁신과 융합을 대표하는 국내외 기관이 참여한다.
□ 프로젝트에 선정된 5개팀은 협업을 통해 ▲작곡 ▲플레이리스트 ▲스토리 ▲보이스 ▲뮤직비디오 등 관련 프로그램에 3개월간 참여하게 된다. 뮤지션과 인공지능 개발자가 함께 개발한 결과물은 데모데이 쇼케이스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 참여를 원하는 인공지능 개발자 및 스타트업은 개인자격 또는 팀·회사 자격으로 지원가능하며, 음악가 부문은 작곡가, 프로듀서, DJ, VJ 등 다양한 직종에서 참여할 수 있다.
□ 참가신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포트폴리오와 함께 크리에이티브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프로듀싱사업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인공지능시대에 기술이 좀 더 음악을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하는 의문에서 시작됐다”며 “SM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문화기술과 인력을 아낌없이 지원해 콘텐츠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국내 대표 기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의 류중희 대표는 “인공지능 개발자에게 음악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콘텐츠인 만큼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이 우리 생활 속에서 구체화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박경자 한국콘텐츠진흥원 교육사업본부장은 “기술에 관심 있는 음악가와 음악을 사랑하는 개발자 및 스타트업이 협업을 통해 만들어 낼 이번 프로젝트 결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참가자들이 지닌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과감한 도전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한콘진은 내일(11일) 인공지능 개발자 100명을 초청해 위워크(WeWork) 강남역점에서 ‘음악이 인공지능과 만났을 때’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66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99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55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39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