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한콘진, 영국 런던에서 K-콘텐츠 적극 알린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김지은기자 기사승인17-07-07 10:29 조회3,110댓글0

뉴스 본문

◆ 8일 ‘런던 코리안 페스티벌 2017’에서 K-콘텐츠 홍보·체험관 운영

◆ 유럽시장 겨냥한 국산 애니메이션, 캐릭터, 웹툰, K-Pop 등 적극 홍보

◆ EXID, 스누퍼 등 출연하는 K-Pop 콘서트 ‘필 코리아’도 열려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오는 8일(현지시간) 영국에서 열리는 ‘런던 코리안 페스티벌 2017’에서 한류 콘텐츠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한국 콘텐츠 홍보·체험관을 운영한다.


□ ‘런던 코리안 페스티벌 2017’은 주영한국문화원(원장 용호성)이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유럽비즈니스센터(센터장 최윤수) 한국관광공사 런던지사가 주요 협력기관으로 참여하는 한국문화 홍보행사로, 올해는 ‘2017-2018 한-영 상호 교류의 해’를 기념하고 한국의 다양한 문화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소개하는 종합 축제로 꾸며진다.


□ 한콘진 유럽비즈니스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영국 현지인들이 국내 유명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상영관 ▲캐릭터 전시관 ▲웹툰 홍보관 등을 운영한다.


□ 애니메이션 상영관에서는 <뽀롱뽀롱 뽀로로>, <로보카폴리>, <출동! 슈퍼윙스> 등 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국내 유명 애니메이션이 상영된다. 캐릭터 전시관에는 국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어린이 놀이공간과 포토존을 조성하고, 영국에 진출한 글로벌 캐릭터 콘텐츠기업 ‘오로라월드’의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을 마련해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직접 판매를 지원한다. 웹툰 홍보관에서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이희재)과 협력해 국내 인기 웹툰 10개 작품과 영문 서비스를 하고 있는 웹툰 플랫폼을 소개한다.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 이동건 작가의 작품 창작 시연회도 개최된다.


□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K-Pop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먼저 K-Pop 체험관에서는 음악감상이 가능한 부스가 설치되고 한류스타의 앨범과 머천다이징 상품 등도 전시한다. 또한 ▲하이라이트 ▲EXID ▲크나큰(KNK) ▲스누퍼 등이 출연하는 K-Pop 콘서트 ‘필 코리아(2017 Feel Korea in London)’도 열린다. 한콘진은 ‘필 코리아’에 참가하는 국내 연예기획사의 현지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영국 음악 산업 관계자와의 비즈니스 교류를 주선하고 통역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 김락균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비즈니스지원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한류 신흥 시장인 유럽에서 K-Pop 뿐만 아니라 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국산 콘텐츠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한류 팬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런던 코리안 페스티벌’은 2015년 영국 런던 트라팔가 광장에서 첫 행사를 개최해 5만여 명의 관람객을 모으는 등 큰 성황을 이룬 바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