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스콜레, 국내외 최고 작가들과 명작동화 새롭게 구성한 ‘마마파파 시리즈’ 출시
뉴스 본문
명작동화로 인문학 기초, 문제해결력, 상상력 기를 수 있도록 새롭게 기획…북토킹, 독전⋅독후활동 등 1% 엄마들의 리딩 멘토링 제공
풍부한 의성어, 의태어 배치와 날개, 접지 등 각 권마다 다양한 조작활동으로 명작에 재밌게 접근하도록 배려
전 권의 명작동화를 벽그림 형태의 포스터북에 담아 영어동화를 함께 읽는 효과까지
글로벌 No.1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의 유초등교육 전문 브랜드 키즈스콜레(Kids’ SCHOLE)가 세계 명작동화를 국내외 최고의 글∙그림 작가들이 새롭게 표현한 ‘마마파파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키즈스콜레의 ‘마마파파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인문학의 기초를 쌓고, 문제해결력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명작동화에 재미있고 새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를 위해 우선 마마파파 시리즈 제작에는 국내외 최고의 작가진이 참여해 명작동화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볼로냐 어린이 도서전에서 라가치상을 받은 정진호 작가, 명품 브랜드들과 협업하는 프랑스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 샤를로트 가스토,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일러스트레이터 빔바 란드만 등이 제작에 참여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마마파파 시리즈는 1% 엄마의 독서법을 적용해 부모가 아이들과 북토킹 및 다양한 독전⋅독후 활동을 함께 하면서 미술, 영어, 수리 능력 등 다중 지능을 계발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책 곳곳에 재미있는 요소를 배치해 지루하지 않고 책 속의 이야기에 집중하도록 만든 것도 마마파파 시리즈의 특징이다. 책 내에 펼쳐지는 팝업, 날개, 접지 등 다양한 조작활동을 통해 소근육을 발달시키며 책 내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풍부한 의성어, 의태어를 배치하고 이 시기 아이들의 독서수준에 맞추어 짧고 리듬감 있는 책 읽기를 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마마파파 시리즈는 민담 중심으로 리듬감과 재미가 가득한 1단계와 작가 중심으로 문학적 기초를 다지는 2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교육학자 ‘Herbert Spencer’의 명작 동화 속 흥미 요소들’에 기초한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권 리스트를 세심하게 구성했다. 본책 40권 외에도 1% 멘토링북 40권, 영어 월 포스터북 2권, 키즈펜이 제공되어 도서의 활용도를 높인다.
마마파파 세계명작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유아교육전 및 전국 16개 키즈스콜레 라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키즈스콜레 라운지에서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더불어 명작동화를 읽어야 하는 이유, 독서법 등을 평생교육 디자이너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에스티유니타스 서명지 부대표는 “마마파파 시리즈는 국내외 최고의 작가들과 협업해 키즈스콜레가 자체제작으로 내놓는 첫 시리즈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세밀한 부분까지 챙겼다”라며 “이번 시리즈를 통해 아이들이 명작을 더욱 가깝게 만나고 부모와의 교감 속에 행복한 독자이자, 행복한 어른으로 성장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키즈스콜레는 에스티유니타스의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로, 1% 학부모들만 알고 있는 교육 노하우를 99% 학부모들에게도 알려주자는 비전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언어, 과학, 수학, 예능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성취도가 높은 학생들의 부모 700명을 심층 인터뷰해 ‘1% 엄마들의 독서 교육법’을 개발했다. 많은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독서 습관 및 구체적인 독서 방법에 대해 어려워하는 현실적인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1% 리딩 멘토링’ 프로그램과 전국 16곳에 키즈스콜레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5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64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65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52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