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I, 산업용 IoT 및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NI 측정제어 심포지움 2017’ 개최
뉴스 본문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는 오는 7월 4일 서울 양재 aT센터, 7월 6일 부산 벡스코에서 산업용 IoT와 빅 아날로그 데이터 활용을 주제로 ‘NI 측정제어 심포지움 2017’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IoT 기반의 스마트팩토리가 급속하게 발전함에 따라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이 주요 과제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에 NI는 세션을 통해 다양한 성공 사례 및 해결 방안을 공유하면서,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하는 핵심 기술과 맞춤형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5월 미국 오스틴에서 열린 ‘NIWeek 2017’에서 선보인 측정용 소프트웨어 DAQExpress와 랩뷰 NXG(LabVIEW NXG)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이를 활용한 실습 세미나도 진행한다.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세션에서는 최신 기술 트렌드와 함께 산업용 센서 측정 및 통신, IoT 시스템 구축 사례 등을 살펴본다. 특히 온라인 진동모니터링시스템(VMS)의 현황 및 사례를 통해 ▲ 산업 현장의 센서 측정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알아보고, ▲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머신제어 및 지능형 모니터링 솔루션과 국내외 적용 사례, ▲ 생산라인 자동화를 위한 로봇 제어기 설계 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 산업용 통신(OPC UA, CAN)의 이해와 함께 ▲ 산업용 프로토콜의 실시간성을 보장하는 TSN(Time-Sensitive Networking)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NI 전략마케팅 김종우 과장은 “이번 행사에서 NI는 스마트팩토리의 성공적인 구현을 위한 해결책으로서 비용을 절감하면서 생산성을 높여주는 NI의 혁신적인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하고, “연구개발자와 산업 엔지니어들이 다양한 활용 사례를 통해 보다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고 더 나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본 행사는 서울은 양재 aT센터 5층에서, 부산은 벡스코 1전시장 2층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등록한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선물을 증정하고, 행사 설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니빔 프로젝터 등 경품을 제공한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55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609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67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579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