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속 국내 출판업계, 새로운 스토리에 주목하라! 한콘진,‘2017 Story to Book’행사 개최
뉴스 본문
◆ 16일, 서울국제도서전에서 스토리 피칭 행사 열어
◆ 국내 출판업계 대상으로 첫 시행…신진 작가들이 직접 작품 소개하는 장 마련
◆ 9월 국제방송영상견본시, 10월 부산국제영화제 등에서 피칭행사 이어갈 계획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오는 16일 국내 출판업계를 대상으로 국내 우수 창작 스토리를 소개하는 스토리 피칭 행사 ‘2017 Story to Book’을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 2017 서울국제도서전의 특별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수상작을 포함한 총 8편의 우수 창작 스토리가 소개될 예정이다. 평균 3.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이번 작품들은 역사, 스릴러, SF,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가 총망라됐다.
□ ‘2017 Story to Book’은 국내 출판업계와의 제휴 및 교류(네트워킹)를 필요로 하는 신진 작가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한콘진이 마련한 첫 번째 행사로, 참여 작가들은 국내 출판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출판 등 사업화를 위한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 김영철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진흥부원장은 “새로운 ‘히트작’ 발굴에 골몰하고 있는 출판업계에 ‘Story to Book’의 새로운 스토리들이 단비가 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콘진은 우수 스토리 창작자들과 관련 콘텐츠 업계를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9월에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10월에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방송 및 영화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스토리 피칭 행사를 개최하고 참신한 스토리에 목말라 하는 국내 콘텐츠산업계를 대상으로 다양한 창작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소개해나갈 계획이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395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395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327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402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