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와디즈, 경북 크라우드펀딩 진행 실질적인 성과 얻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김지은기자 기사승인17-06-08 13:15 조회3,255댓글0

뉴스 본문

- 와디즈,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경북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진행

- ‘경북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참여기업 8개 중 5개 기업 크라우드펀딩 성공. 

- 와디즈펀딩을 통해 지역의 한계를 넘어 스타트업 성장 가능성 확인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경상북도문화콘텐츠 진흥원과 함께 지역 소재 문화콘텐츠 기업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해(5/15~6/16)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경북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는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과 와디즈가 함께 업무 협약을 맺고 경북 지역의 문화 콘텐츠 관련 초기 기업의 시제품, 아이디어 상품의 산업화를 위한 시장 검증과 자금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한 프로젝트다. 


와디즈는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초기 기업의  크라우드펀딩 교육과 워크샵, 사업 컨설팅을 제공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며 참여 기업의 자금 유치를 도왔다.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한 기업 중 총 8개사를 선정해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펀딩을 진행하고 있으며 크라우드펀딩 종료를 일주일 이상 남겨놓은 현재 이미 5개의 펀딩이 성공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와디즈 내에 별도로 마련된 경북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페이지를 통해 현재까지 약 340명의 투자자가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했으며 총 1,300만 원이 넘는 금액을 모집 중이다.  

그중에서도 경주의 아름다운 명소와 향기를 담은 ‘향낭’과 휴대용 ‘콜드브루 커피’는 크라우드펀딩 목표 금액을 각 210%, 185% 이상 초과 달성하며 주목할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지역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분야의 창업자들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시장의 검증과 사업 자금확보가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도움이 되겠다”고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8개사의 상품으로는 ▲영주시 야생여우를 모티브로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요일별 색채감성 꽃차 ‘여시花(화)’ ▲대릉원의 목련, 첨성대의 유채꽃밭 등 경주의 아름다운 명소와 향기를 담은 경주시리즈 ‘향낭’ ▲향토음식으로 푼 남녀생활 교감 에피소드 출판 프로젝트 ‘음식男女 상열심사’ ▲엘리자베스 여왕에게 선물한 국보지정 유물 문양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푼 ‘명품 우산’ ▲들고 다니면서 쉽게 마시는 미니 고급 ‘콜드브루 커피’ ▲5일만에 쉽게 만드는 나만의 홈메이드 ‘발효 맥주’ ▲불교를 다룬 만화, 케이툰 완결<화작작 조남남> 그래픽노블 출간 프로젝트 ▲온도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엄마까투리 변신 캐릭터컵’이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