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한약 통한 한방 다이어트로 대사증후군 개선까지 가능해
뉴스 본문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면서 미뤄왔던 다이어트에 나서는 이들이 많아졌다. 과거에는 다이어트 하면 무작정 굶거나 격한 운동을 하는 방법이 선호됐지만 이러한 방법이 결국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는 것이 알려지며 최근에는 한방 다이어트가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한약을 통한 한방다이어트는 소화기 허약형, 어혈 정체형, 신경과민형, 양기부족형, 음식적제형, 담음적제형 등 6체질 중 자신의 체질을 정확히 진단 뒤 처방이 이루어진 한약을 복용하기 때문에 정체기를 줄인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또한 체중 및 지방감소, 식욕억제뿐만 아니라 신체 대사를 촉진해 체지방 제거, 노폐물 제거 효과로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 비만 등 대사증후군을 완화시키는 것은 물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이러한 다이어트 한약의 효과가 알려지며 불법 건강원에서 무분별하게 처방되는 한약이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어 처방 시 전문 한의사의 진단이 필수다. 다이어트 한약에는 대한한의사협회 한의사만 처방할 수 있는 의약품용 의약제가 포함되어 있고, 한약재의 출처 또한 확실해야 안전하게 믿고 복용할 수 있다.
이에 한방 다이어트 전문 미앤네이처한의원의 경우, 다이어트한약에 사용하는 모든 한약에 청정한약재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의료진이 직접 재배 환경을 확인하고 국가에서 인정한 GMP 생산 시설을 거친 한약재만 사용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독자적 탕전 시스템을 갖춰 생산 원가는 대폭 줄였다.
이외에도 휴대의 불편함과 한약 특유의 쓴맛 때문에 다이어트 한약 복용을 꺼리는 이들을 위해 한약의 불편한 점은 개선하고 장점은 그대로 살린 ‘슬림 에센스’ 다이어트 한약까지 선보였다. 슬림 에센스는 기존 액체 형태의 한약이 아닌, 한약 성분을 특수 가공법으로 그대로 농축해 미니 구슬 형태로 만들었다. 1봉에 4g로 커피 스틱 형태로 포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하며 물 한 컵이면 복용할 수 있다.
미앤네이처한의원 명동점 조현석 원장은 “다이어트 한약은 식욕을 억제하고 체내 대사량을 증가시켜 지방 감소와 LDL의 감소에 효과를 보인다”며 “6체질별 한약의 처방 효과를 꾸준히 분석하고, 개인의 건강 상태와 체성분 분석, 감량 목표에 따라 일주일 단위로 처방이 이루어져 더욱 효율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게 한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593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597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582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1,628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