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국산 인기 애니메이션·캐릭터, 북미 진출 본격 시동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김지은기자 기사승인17-05-26 13:35 조회3,251댓글0

뉴스 본문

-한콘진, 26일 LA에서‘K-캐릭터 쇼케이스 in LA 2017’개최

-국내 우수 애니·캐릭터 기업 9개 사 참가…<좀비덤>,<원더볼즈>,<콩콩랜드>,<또봇> 등 인기 작품 20편 소개  

-현지 미디어, 라이선싱 기업 관계자 등 50여 명 참석 예정…수출 상담 등 비즈니스 기회 확대 기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 미국 비즈니스센터는 국내 애니메이션·캐릭터 산업의 성공적인 북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6일(현지 시간) LA 다운타운에 위치한 웨스틴 보나벤처 호텔(The Westin Bonaventure Hotel & Suites, Los Angeles)에서‘제 3회 한국의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쇼케이스’(이하‘K-캐릭터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캐릭터 쇼케이스’는 미국 콘텐츠산업 관계자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애니메이션·캐릭터를 소개하고 국내 기업의 북미 시장 진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23~2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선싱 엑스포 2017’와 연계 개최되는 행사로 미국의 주요 바이어,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 ▲캐릭터 쇼케이스 ▲관계자 네트워킹 ▲비즈니스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는 ▲애니작 ▲씨지픽셀스튜디오 ▲일렉츄럴 ▲제이벅스 ▲픽스트렌드 ▲피엔아이시스템 ▲스위트 몬스터 ▲시너지 미디어 ▲영실업 등 국내를 대표하는 9개 애니메이션·캐릭터 전문기업이 참가해 <좀비덤>, <원더볼즈>, <콩콩랜드>, <또봇> 등 총 20편의 작품을 현지 관계자들에게 선보인다. 또한 상품 수출, 라이선싱 및 방영권 거래 등 관련 비즈니스도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한콘진은 이번 행사에서 피칭을 진행할 9개 기업을‘라이선싱 엑스포 2017’에 참가한 22개의 국내 캐릭터 기업 중에서 선발했다. 이들에게는 영문 디렉토리 북, 프로젝트 트레일러(Trailer) 등의 제작 지원, 행사장 내 상담공간 마련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넷플릭스, 사반 브랜드, CAA 등 미국의 주요 미디어를 비롯해 캐릭터 라이선싱 기업 소속 바이어, 프로듀서, 에이전트 등 약 50여 명의 현지 관계자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돼 국내 기업들과 활발한 네트워킹 및 비즈매칭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비즈니스지원본부 김락균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애니메이션·캐릭터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기업들이 북미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