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세븐데이즈성형외과 황승국 원장 “섬유아세포치료, 노화 정도와 피부 상태 진단이 우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5-19 15:16 조회7,240댓글0

뉴스 본문

숫자로 결정되는 나이보다 실제 눈에 보이는 나이가 더 중요한 시대가 도래했다. ‘동안’이 이제 무시할 수 없는 미의 필수 요건이 된 것이다.  

 

이에 탄력 있는 피부, 생기 도는 복숭아빛 혈색 등 동안 요소를 고루 갖춘 피부가 뭇여성들의 로망으로 꼽히면서 최근 항노화, 즉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홈케어나 기능성 화장품의 사용 등 대다수가 일상적으로 행하고 있는 노화 관리법만으로는 노화 증상에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수술보다는 최소침습적인 방향으로 시술을 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여서 노화 개선을 위한 시술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압구정 세븐데이즈성형외과 황승국 원장을 만나 피부 노화의 원인과 그에 따른 개선 방법을 알아봤다.

 

Q. 피부 노화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피부 노화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진피층 속 섬유아세포의 감소에 있다. 섬유아세포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교원섬유단백질 생성에 관여하는 진피층의 주요 세포인데, 이 섬유아세포가 감소하게 되면 콜라겐 생성이 줄어들어 피부를 지지하는 힘이 약해지게 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진피층이 부분적으로 함몰되어 주름이 생기고 진피층이 얇아지며 탄력이 떨어지는 등 노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Q. 피부 노화를 위한 예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한 번 발생한 노화 증상은 쉽게 복구할 수 없기 때문에 피부 노화는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이미 노화가 진행된 경우라면, 홈케어나 화장품만으로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우니 이때는 전문 시술을 함께 병행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시술기간이 비교적 짧고 보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이 등장해 주목 받고 있는데 에스테팜의 ‘큐어스킨(Cure Skin)’을 활용한 섬유아세포치료가 대표적인 예다. 

 

Q. 섬유아세포치료란 어떤 시술인가요?

섬유아세포치료는 주름이나 흉터 등 피부 손상이나 결점을 개선하는 치료법으로 섬유아세포를 통해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원리로 치료가 이루어진다. 나이가 들수록 진피층 속 섬유아세포의 활성이 감소하기 때문에 건강하고 활동성이 높은 자신의 섬유아세포를 배양해 진피층에 투여함으로써 피부를 젊고 건강한 상태로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Q. 섬유아세포치료가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존의 필러나 보톡스, 줄기세포 배양물 등과 같은 합성 혼합물이 아닌 환자 자신의 피부 세포를 활용한 자가조직 세포 치료법의 일종으로 효과가 보다 자연스럽기 때문이다. 거부반응이나 과다보정 등 부작용에 대한 우려 또한 없으며, 피부를 직접 자극하지 않는 레이저 시술과 큐티리프트(QT lift)와 같은 실리프팅 시술과도 병행이 가능해 노화 개선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Q. 섬유아세포치료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환자 자신의 섬유아세포를 활용하는 섬유아세포치료는 환자의 나이에 따라 섬유아세포의 노화 정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개선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일반적으로 65세 이하의 환자에게서 최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보고 있지만 세포치료는 환자 개개인의 노화 정도와 피부 상태에 따라서 서로 다른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시술 전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