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은 사춘기’ 여드름 흉터가 고민… 피부과 전문의 통한 치료 중요
뉴스 본문
여드름이 청소년에게만 국한된 질환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 또한 기억하고 여드름이 점점 번지는 양상을 보이려고 하면 초기에 피부과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성인에게서 나타나는 여드름을 성인 여드름이라고 하는데 관리 방법도 중요하다.
성인 여드름은 정확한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피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할 때,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예민할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성인 여드름도 종류에 따라 양상과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육안으로 볼 때 잘 구분하지 못할 수도 있다.
하얗게 생긴 여드름으로 흔히 좁쌀 여드름이라 부르는 질환은 ‘비염증성 여드름’으로 과도한 피지와 각질을 잘 관리하지 못했을 때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자체적으로 압출도 힘들기 때문에 반드시 피부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서 안전하게 압출하는 것이 좋다. 빨갛게 올라오는 여드름은 ‘구진성 여드름’ 노란 고름으로 차면서 곪는 여드름은 ‘화농성 여드름’이다. 한 두 곳을 스스로 압출한 뒤 제거했다고 생각하지만 손으로 압출하면 세균 감염의 위험과 흉터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이 역시 피부과 전문의에게 직접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대전 더블유 피부과 유성점 조성환 원장은 “여드름은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치료와 함께 여드름 흉터 치료까지 함께 받아야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며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한 치료를 통한 관리와 생활 습관이 병행되어야 한다.” 고 전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32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335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289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361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