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그룹 ‘청춘이 만든다’, “합리적 비용의 마케팅으로도 높은 효과 낼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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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한 요즘, 단순히 입소문만으로 고객을 유치하던 병원 업계에도 변화가 일어났다. 성공하는 병원의 기본 요소인 의료진의 실력은 물론 그 병원만의 기술, 장비 등 각종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야 하는 병원 마케팅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하지만 병원 자체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기는 힘든 만큼 마케팅의 모든 것을 담당해주는 전문 마케팅 업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때 마케팅에 들이는 비용이 곧 매출로 직결된다는 생각에 무작정 비싼 광고를 진행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렇게 비싼 비용을 들였음에도 불구하고 눈에 띄는 환자 수 증가, 매출 증가가 없어 실망하게 되는 경우도 많다.
이에 병원 마케팅 그룹 ‘청춘이 만든다’는 “병원 마케팅은 단순히 비싼 광고료가 환자 수 증가라는 결과를 가져오는 것이 아니다”라며 “가격이 합리적이면서도 병원 마케팅의 특수성을 정확히 파악하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마케팅 그룹을 선택할 것”이라고 전했다.
병원 마케팅은 어느 마케팅 방안보다도 지속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의료, 시장, 병원, 소비자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충분히 되어있어야 잘못 진행되고 있는 병원 마케팅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새로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추후 문제가 될 수 있는 의료광고법 또한 전문가가 직접 검수해야 한다.
또 지나친 광고는 소비자의 피로함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양적 마케팅이 아닌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해당 병원의 브랜딩에 맞는 특색 있는 내용을 구성한 콘텐츠로 마케팅을 진행해야 한다.
‘청춘이 만든다’의 경우, 하루게 다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매주 분석하고 파악해 마케팅에 적용하고 있다. 매일 똑같은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그때그때 시장의 유동성을 파악하기 때문에 방문객 증가라는 병원 마케팅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해내고 있다.
청춘이 만든다 측은 “병원 마케팅을 진행할 때 콘텐츠의 퀄리티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신경 쓰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없다”며 “이에 IT 기술, 디자인 기술, 촬영 기술을 갖춘 전문가를 갖춰 마케팅, 전략실행, 콘텐츠 제작 개발로 진행되는 마케팅의 모든 과정을 각 분야 전문가들이 담당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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