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그룹 ‘청춘이 만든다’, “소비자의 눈길 끌 참신한 마케팅 방안 구상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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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된 경기 침체가 병원 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차별화 전략을 지닌 병원이 아니면 힘들게 병원을 개원해도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병원이 과잉 공급되고 시장이 과열되면서 각 병원마다 환자 유치를 위한 경쟁도 치열해졌다. 오직 실력으로만 승부하던 과거와 달리 실력은 물론 적절한 광고를 동반해야 병원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진료와 병원 관리만으로도 업무가 벅찬 만큼 병원 내 자체적 광고는 어렵다. 따라서 요즘에는 각 병원에 맞는 광고를 진행해줄 마케팅 업체를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최근 쉽게 볼 수 있는 무차별적인 병원 광고는 장기적으로 병원의 이미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우려가 높다. 소비자들도 병원 광고가 ‘지겹다’며 광고를 멀리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더욱 새롭게 접근해야 한다.
게다가 병원 마케팅은 일반적 마케팅 방법과 다른 접근 방향을 구상해야 한다. 일회성 홍보로 끝나는 것이 아닌 만큼 의료, 시장, 병원, 소비자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있어야만이 병원 자체의 이미지를 개선시키고 방문자 증가라는 눈에 보이는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이에 병원 마케팅 그룹 ‘청춘이 만든다’는 “단순한 상위 노출은 소비자들의 반감만 사고 있는 상황에서 직접 병원으로의 상담을 이끄는 복합적 마케팅 방안을 구축해야 한다”며 “의료법을 위반하는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도 많아 의료법 전문가가 상주해 있는 마케팅 그룹을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따라서 병원 마케팅은 마케팅 전문가가 사회의 트렌드를 읽고 소비자의 성향과 패턴을 분석해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제시해야 병원 자체의 호감도가 높아지고 상담, 진료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이때 콘텐츠의 질은 마케팅의 성공 여부를 결정할 만큼 중요한데, ‘청춘이 만든다’는 IT 기술, 디자인 기술, 촬영 기술을 갖춘 전문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콘텐츠를 생산해 낸다.
청춘이 만든다 측은 “처음 병원 마케팅을 진행하는 병원은 워드프레스를 통한 홈페이지 구축부터, 여태까지 마케팅을 진행해 왔지만 별 효과를 보지 못했던 병원이라면 다양한 마케팅 방안 구상을 통해 실질적 방문자 증가를 돕는다”며 “소비자들에게 참신한 콘텐츠로 다가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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