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그룹 ‘청춘이 만든다’, “병원 방문으로 이어지게 하는 마케팅 방안 구상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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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광고 시장 중에서도 병원 광고는 가장 변화가 잦고 다루기 까다로운 광고로 꼽힌다. 병원의 진료 과목에 따라 마케팅 방안이 달라질 뿐만 아니라 홍보 자체에 제약이 되는 의료법도 엄수해야 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병원 마케팅은 일회성 홍보로 끝나는 것이 아닌 만큼 의료, 시장, 병원, 소비자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이루어진 후에 마케팅을 진행해야 병원 자체의 이미지를 끌어 올릴 수 있다. 또 대상 병원만의 차별화 전략을 캐치해 컨셉을 기획하고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이용해야 한다.
병원 마케팅 그룹 ‘청춘이 만든다’는 “병원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아무리 실력이 뛰어난 병원이라도 적극적으로 병원 브랜딩과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으면 눈길을 끌기 힘든 것이 현실”이라며 “자연스러운 마케팅 방안으로 긍정적 인식을 심어 나가는 것이 우선”이라고 전했다.
무조건적으로 주입되는 정보, 단순히 설명만 나열된 콘텐츠들은 고객의 피로감만 유발할 뿐이다. 마케팅 전문가들의 트렌드 분석 후, 트렌드에 기반해 콘텐츠를 구성하고 원하는 정보가 적재적소에 적절히 제공되면 병원 방문 후 상담에 이르는 궁극적 마케팅 목표가 달성된다.
이때 제공되는 콘텐츠의 질 또한 병원의 이미지를 결정한다. ‘청춘이 만든다’는 마케팅 전문가뿐만 아니라 IT 기술, 디자인 기술, 촬영 기술을 갖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상주해 있다.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들은 가독성과 정보 신뢰도까지 높이는 역할을 한다. 또한 저작권, 초상권, 의료법 등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법률 전문가를 통해 국내 의료법 규정도 확실하게 준수한다.
또한 스마트폰부터 PC까지 모두 최적화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는 병원 마케팅의 기본인 만큼 처음 마케팅을 시작하는 병원들도 순조롭게 마케팅 과정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병원 홈페이지 구축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청춘이 만든다 측은 “병원 마케팅은 병원 방문객 증가라는 확실한 결과를 가져와야 하는 만큼 마케팅 그룹 선정에 신중해야 한다”며 “진정한 병원 브랜드의 가치 상승을 위해 끊임없이 데이터를 연구하고 적용해 병원과 고객을 잇는 다리 역할을 해내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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