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시즌11 챔피언 전,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17만 집결한 가운데 마쳐.
뉴스 본문
e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규모 경기로 기록
e스포츠 사상 가장 큰 VR데모 쇼케이스와 체험관이 더해져 현장 관람객, 온라인 참관객, 소셜미디어 참가인원 증가
프로게임 역사상 가장 유구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ntel® Extreme Masters, 이하 IEM) 시즌 11이 성료됐다. 이번 경기는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진행됐으며 IEM 오클랜드 2016의 챔피언, IEM 경기 2016의 챔피언 등 세계 최고의 팀들이 폴란드 카토비체 스포덱 아레나에서 경기를 펼쳤다. 이번 경기에는 총 상금 6십 5만달러(한화 약 7억3천만원)가 걸려있었으며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 리그오브레전드 및 스타크래프트 II 등의 3가지 경기가 진행됐다.
인텔과 ESL 은 글로벌 디지털 디스트리뷰션 파트너, 전세계 방송국, 확장된 e스포츠 축제, 최첨단 기술의 통합을 통해 놀라운 경험 이상을 넘어서는 전설적 게임플레이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ESL 프로게이밍 부문 부사장 미하엘 블리카즈(Michal Blicharz)는 “카토비체 행사가 올해로 벌써 5회를 맞이했다, 매번 더 커지고 있는 규모에 감사하다.” 며 “매년 스포텍 경기장에서 모든 사람들과 함께 멋진 경험을 공유 할 수 있게 된 것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인텔 VR 및 게이밍 그룹 총 담당자인 프랭크 소퀴(Frank Soqui)는 “이번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스 카토비체는 기대이상의 참관객수와 시청률을 달성했고, 이번 시즌을 통해 게임 커뮤니티의 e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확인했다.”며 “인텔이 전세계 팬들에게 최고의 게임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VR컨텐츠의 성장을 주도하며 인텔 프로세서 및 기술로 사람들의 게임 방식을 개선하게 된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요 지표 전반에 걸친 두 자릿수 성장
주말에 개최되었던 두 번의 경기 동안 총 173,000명의 현장 관람객이 운집했다. 또한, 전년 행사 대비 35% 증가한 4천 6백만명 이상이 온라인을 통해 시청했다고 기록됐다. 이번IEM은 ESL 역사상 가장 많이 방송된 이벤트로 전세계 70 여 개 디지털 및 리니어 배포 파트너와 협력하여 19개 언어로 컨텐츠가 제작되고 배포됐다. 트위터와 페이스 북의 라이브 스트림, 하이라이트 클립 및 커스텀 기능을 통해 월드 챔피언십은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5 천 5 백만 명의 팬을 확보했다. (전년 약 3 천만 명)
VR 방송 인기도 및 참여도 200 %
인텔과 ESL은 실버TV(Silver.tv)와 협력하여 전세계 팬들에게 몰입형 360도 VR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통계, 재생 및 점수를 제공하여 새로운 가상 e스포츠 스타디움의 첫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VR 스트림은 오클랜드의 IEM 최초의 가상 현실 라이브 스트림과 비교했을 때, 동시 피크 시간에 시청자 수가 200 % 증가했으며 VR 시청자 수는 3십 4만명에 달했다.
IEM 엑스포
IEM 엑스포에는 인텔 챌린지 카토비체2017에서 열전을 벌였던 세계 최고의 여성 CS : GO 팀의 경기, 히어로즈오브스톰 팀의 웨스턴 클래시 타이틀 경기, 크로스파이어 IEM엑스포 인비테이셔널 경기 등 4개의 추가 경기가 개최됐다.
폴란드의 e스포츠 팬들은 폴란드 사이버스포츠컵 그랜드파이널대회를 통해 카운더스트라이크 글로벌오펜시브 및 리그오브레전드 경기의 우승자를 만났다. 이번 대회는 최초로 IEM 월드 챔피언십 대회를 2월 25일 및 26일과 3월 3일-5일로 2주간 나누어 개최했다.
카토비체의 스포덱 경기장에서 팬들은 인텔®기술이 게임혁신을 어떻게 이끌고 있는지 체험할 수도 있었다. IEM엑스포에는 7세대 인텔®코어™프로세서, VR게임 페스티벌과 VR토너먼트, 인텔 프로젝트 얼로이를 통한 융합현실 체험, 실버TV앱을 통한 VR관람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기도 했다.
2주간의 열띤 경기 동안, 드라마틱한 순간들이 연출되며 IEM 카토비체 월드 챔피언십의 새로운 승자가 탄생하기도 했다. 각 경기의 우승자 정보는 다음과 같다.
· 리드오브레전드: 플래쉬 울브즈가 G2 Esports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아스트랄리즈가 페이즈클랜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 스타크래프트 II: 전태양이 김대엽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 인텔 챌린지 카토비체 2017: A 인텔, ESL및 AnyKey가 공동으로 개최한 본 경기는 여성게이머들을 위한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경기이다. 인텔 챌린지 카토비체 2017의 우승은 시크릿베스티드 (Team Secret)팀이 디그니타스(Dignitas)팀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 히어로즈 오브 스톰 글로벌 챔피언쉽 웨스턴 클래시 2017: 디그니타스(Dignitas) 팀이 히어로즈오브스톰팀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 크로스파이어 IEM 인비테이셔널: 중국팀인 수퍼바리언트게이밍(SuperValiant Gaming) 이 유럽의 3개팀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 폴리쉬 사이버스포츠 컵: 폼파(Pompa )팀이 리그오브레전드부문의 우승을, 프라이드(PRIDE)팀이 카운트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경기의 우승을 차지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382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37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322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397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