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소니 모바일, MWC 2017에서 엑스페리아 터치 및 4K HDR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공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문태환기자 기사승인17-02-28 00:00 조회13,379댓글0

뉴스 본문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소니 모바일)는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7)에서 소니의 최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발표했다. 소니 모바일의 토토키 히로키(Totoki, Hiroki) CEO는 “엑스페리아 터치는 혁신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라며 "커뮤니케이션의 미래에 대한 브랜드 전략과 비전을 발표한지 1년 만에 소니 모바일은 첨단 기술이 집약된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뿐만 아니라 엑스페리아 스마트 프로덕트들을 통해 새로운 인터렉티브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엑스페리아 터치(Xperia™ Touch): 안드로이드 기반의 인터렉티브 프로젝터로 올 봄 출시 예정

 

엑스페리아 터치(Xperia™ Touch)는 23형 HD 터치스크린을 구현한 인터렉티브 프로젝터로, 가로 세로 양 방향에서 모두 활용 가능한 초단초점 프로젝터이다. 소니의 SXRD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적외선과 내장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 감지 기능을 결합하여 빠르고 부드러운 터치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엑스페리아 터치를 활용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평평한 벽 혹은 테이블을 터치하여 게임을 즐기거나,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및 메시지 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도 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홈스크린 스킨은 터치 기능을 위해 설계됐으며, 밝거나 어두운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또한 실시간 날씨 정보는 물론, 손글씨와 영상 클립을 이용한 메모장 기능, 캘린더 기능, 영상 통화를 위한 스카이프(Skype™) 기능도 제공한다.

 

엑스페리아 터치는 PlayStation®4 리모트 플레이(Remote Play)를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를 통해 다운로드한 모든 앱과 게임 등을 실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앱을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이 같은 독특한 영상 및 터치 기능, 센서 기술은 개발자들이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어 내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엑스페리아 터치는 유럽 내 주요 유통 채널 및 일부 국가의 엑스페리아 온라인 스토어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유럽 판매 가격은 €1499다.

 

‘오픈형’ 엑스페리아 이어(Xpreia™ Ear) 2세대 콘셉 모델

 

오픈형((Open-style) 엑스페리아 이어(Xpreia™ Ear) 콘셉 모델은 소니의 퓨처 랩 프로그램(Future Lab Program)을 통해 개발된 ‘오픈-이어(open-ear)’ 오디오 기술이 적용된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이다. 소니 퓨처 랩 프로그램은 소니의 R&D 부서에서 개발한 프로토타입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해보고 그 피드백을 바탕으로 발전시키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 

 

오픈형 엑스페리아 이어 콘셉 모델은 두 개의 강력한 공간 음향 전도체(Spatial Acoustic Conductors) 및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해 사운드를 외이도로 직접 전달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음악을 듣거나 알림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운동 및 출퇴근 시, 음악을 들을 때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소니 에이전트 테크놀로지(Sony Agent Technology)가 내장돼 있어, 실제 개인 비서와 같이 자연스럽게 음성 대화 및 머리의 움직임을 인식함으로써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소니 모바일은 인이어 어시스턴트 기능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례로, 새로운 보이스 채팅 서비스인 ‘애니타임 톡(Anytime Talk)’은 연락처를 검색하거나 전화를 걸지 않고도 간단히 버튼 하나를 누르거나 머리를 움직이는 동작만으로 가족, 친구들과 언제 어디에서나 그룹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1세대 엑스페리아 이어에 적용될 베타버전은 곧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소니 모바일은 소니 스마트 프로덕트에 탑재된 소니 에이전트 테크놀로지와 인기 메시지 앱을 보유한 ‘라인(LINE Corporation)’의 새로운 클라우드 AI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협업을 모색하고 있다.

 

 

새로운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4종: 플래그십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및 엑스페리아 XZs, 보급형 엑스페리아 XA1 및 XA1 울트라

 

소니 모바일은 엑스페리아 X 시리즈를 강화하기 위해 프리미엄 및 보급형 스마트폰 모델 4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엑스페리아 스마트폰과의 접점을 늘릴 것을 기대하고 있다.

 

소니 모바일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총괄 부사장 후루미 히데유키(Furumi, Hideyuki)는 “소니 모바일은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에 최고의 기술을 입히는데 중점을 맞춰 스마트폰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고 변화시켜 왔다"며 "수퍼 슬로우 모션 촬영을 가능하게 한 메모리 적층 카메라 시스템(Memory-Stacked Camera System)과 세계 최초의 4K HDR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Xperia XZ Premium)은 세계 최초 4K HDR 디스플레이(5.5형)가 적용됐으며, 최고의 사진 퀄리티를 보장해주는 새로운 모션 아이(Motion Eye™) 카메라 시스템이 탑재됐다. 모션 아이 카메라는 타 스마트폰 대비 4배 느린 960fps의 수퍼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및 재생 기능을 제공한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루미너스 크롬(Luminous Chrome) 및 딥씨 블랙(Deepsea Black)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계획이며, 올해 늦은 봄부터 전세계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엑스페리아 XZs(Xperia XZs)는 모션 아이 카메라 기능을 채택하였으며, 5.2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모델이다. 색상은 아이스 블루(Ice Blue) 웜 실버(Warm Silver) 및 블랙(Black) 세 가지이며, 오는 4월 일부 국가에서 출시될 계획이다.

 

작년 엑스페리아 XA(Xperia XA)의 후속작인 엑스페리아 XA1(Xperia XA1)과 6형 대형 스크린을 탑재한 XA1 울트라(XA1 Ultra)는 아름다운 보더리스(borderless) 디자인을 자랑한다. 두 제품 모두 저조도 촬영 기능 및 2,300만 화소 센서를 포함한 강력한 카메라 기능을 갖췄다. 특히 XA1 울트라의 경우, 셀피 촬영에 최적화된 1,6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안드로이드 7.0(Nougat)이 적용된 엑스페리아 XA1 및 XA1 울트라는 올 봄 출시 예정이며, 색상은 화이트(White), 블랙(Black), 핑크(Pink), 골드(Gold) 4가지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