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코이단과 AHCC, 같이 복용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뉴스 본문
암 치료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후코이단은 여러 가지 항암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가장 주목을 받는 효능은 아포토시스 유도 작용이다. 이는 암 세포를 자살로 유도하는 것으로 학계에 보고되고 있다.
이외에도 암세포가 혈관을 만들어서 전이를 하는 것을 방해하는 암세포 전이방해 기능과 면역력을 활성화시켜 암을 공격하도록 하는 역할도 하는 것으로 연구되고 있다. 이미 미국 정부에서 운영하는 비영리 의학도서관인 퍼브메드(Pubmed)에 후코이단(Fucoidan)으로 검색 시, 1,400여편 이상의 논문이 등재되어 있을 정도이다.
이런 이유로 암 치료를 하는 경우, 병원치료와 함께 보조적으로 복용하는 건강성분으로 후코이단을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 하지만, 항암으로 인해 간이 많이 손상되는 경우 후코이단을 보완하는 간에 좋은 성분도 같이 복용하는 것이 좋다.
간에 좋은 성분 중에서도, 간을 활성화하고 간의 해독력 및 영양공급 능력을 높여주는 성분으로 AHCC라는 물질이 있다. 일본 동경대에서 30년 전에 개발되었고 하버드, 예일대 등에서도 검증된 성분으로 이미 일본, 미국을 비롯 세계 700여 병원에서 추천되고 있다.
후코이단과 AHCC는 각각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자신의 몸에 맞는 제품 그리고 고품질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쉽지는 않다.
후코이단 전문기업인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미국 네이쳐메딕(NatureMedic)에서는 순도 80-90% 이상의 2가지 후코이단 (모즈쿠 후코이단과 호주산 유기농 미역귀 후코이단)이 함유되어 있고, 거기에 아가리쿠스 균사체와 AHCC가 강화되어 있는 세계 유일의 후코이단과 AHCC가 함께 믹스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세계적인 미국 식약청의 안전기준은 GMP 공정으로 생산하고 방사능에 안전한 유기농 미역귀를 사용하며, 모든 제품에 9자리 개별고유번호를 부여하여, 진품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가 있다.
국내에서도 ‘네이쳐메딕 후코이단’ 검색을 통해 캡슐 샘플을 신청할 수가 있어, 후코이단을 고려하고 있다면 제품 샘플을 받아볼 수 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760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717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580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603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