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세대별, 원인별로 다른 눈밑 고민…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 수술로 해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1-17 09:58 조회8,620댓글0

뉴스 본문

아름다움의 조건이 변화하고 있다. 또렷한 이목구비가 아름다움의 필수조건이던 예전과 달리,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가 아름다움의 필수조건으로 변화하고 있다. 게다가, 평균 수명이 증가하면서 5~60대까지도 활발하게 사회활동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동안 외모를 만들어 줄 수 있는 동안 성형에 대한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빠르게 변화하고 점점 복잡해지는 현대사회의 특징으로 인한 각종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잘못된 생활습관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2~30대의 젊은 층에게서도 노화 현상이 시작되는 경우가 많아서, 앞으로도 동안 성형의 인기는 꾸준히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는 동안 성형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인기가 높은 것은 눈밑지방재배치나 하안검 수술로 불리는 동안 눈매를 만들어주는 성형 방법이다. 이 수술은 노화 현상으로 생긴 눈가주름이나 다크서클, 눈밑지방 등을 교정해주는 것으로, 눈가의 노화 현상을 해결하고 눈에 띄는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연령대별로 나타나는 노화 현상의 특징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같은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이라고 해도 세대별, 원인별로 접근 방법을 달리해야 한다. 

 

2~30대의 젊은 층의 경우, 수면부족이나 과로, 스트레스, 과도한 컴퓨터, 스마트폰의 사용 등이 원인이 되어서 다크서클 증상이 많이 나타난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 층들은 효과적으로 다크서클을 없앨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러므로, 젊은 층들의 경우에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도 다크서클을 중점적으로 없앨 수 있는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4~50대 이후의 중, 장년층의 경우에는 노화가 주요 원인이 되어서 눈가주름 및 눈밑지방, 다크서클, 눈물고랑, 처진 상안검 등의 현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중, 장년층들의 경우에는 처진 상안검과 함께 하안검 주름, 눈 밑 지방, 눈물고랑 등을 복합적으로 교정해 줄 수 있는 방법으로 접근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에 대해 라봄성형외과 김태헌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이나 하안검수술은 최근, 효과적으로 동안 눈매를 만들어줄 수 있는 방법으로 젊은층과 중장년층을 막론하고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하지만 젊은층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현상과 중장년층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현상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세대별, 원인별로 증상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게다가 환자마다 지방의 양이나 피부상태 등이 다르기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이나 하안검 수술을 할 때에는 이러한 사항을 정확하게 고려해야만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그러므로 섬세한 테크닉은 물론이고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갖추어진 의료진에게 자세하게 상담과 검사를 받은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라고 강조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