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조텍코리아, 2016년의 마지막 달 IT 기부 프로젝트 Z-Road 진행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1-09 14:57 조회5,738댓글0

뉴스 본문

엔비디아의 GTX 런칭 파트너이자 글로벌 리딩 IT 컴퍼니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는 조텍코리아의 2016년 지역 아동 IT 나눔 프로젝트인 ‘Z-Road’ 프로젝트의 11월과 12월 목적지인 충북 청주에서 총 8개의 가정에 IT 나눔을 전했다고 밝혔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 매칭을 통해 진행된 본 프로젝트에서는 총 8대의 미니 PC 세트가 충북 청주에 위치한 IT 도움이 필요한 아동이 있는 가정집 8곳에 설치되었으며, 맥스틸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함께 후원해 주었다.


11월과 12월에 방문한 가정에서 만난 아동들 모두 어려운 환경에서도 밝은 에너지와 맡은 바를 열심히 하고 있는 아동들이었다. 주 7일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계를 책임지면서도 전교 2등을 놓치지 않는 아동, 애니메이션 작가를 꿈꾸며 집에서 독학으로 그림을 그리던 아동까지. 특히, 12월달에 만났던 아동은 루프스 진환을 앓고 있으면서도 홈스쿨링만으로 중, 고등학교 검정고시 합격, 이제는 대입 수시까지 준비 중이었다. 이 아동의 경우, 과제를 위해서는 아픈 몸을 이끌고 PC방에서 과제를 했어야 했는데 이제는 집에서도 인터넷 강의와 과제를 할 수 있다며 군대 간 오빠에게 자랑할 만큼 기뻐했다. 

 

조텍코리아 Z-Road에서 증정된 제품은 조텍코리아에서 별도 구입한 모니터, 사운드바, HDD와 조텍의 인텔 미니 PC ZBOX 그리고 맥스틸에서 기부 증정한 키보드와 마우스였다. 증정된 미니 PC는 공간성과 전력 효율성뿐 만 아니라, 아동들의 숙제나 교육에도 문제없는 ‘조텍 ZBOX BI323 Win 10 Home’이 증정되었으며, 맥스틸에서는 화려한 LED 지원으로 아동들의 시선을 사로 잡은 ‘G350 게이밍 키보드’, ‘TRON G10 게이밍 마우스’와 ‘TRON G60 게이밍 마우스’를 기부했다.


11월과 12월 Z-Road를 마치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의 한승태 팀장은 “몇 년 전만 해도 대기업이나 정부에서 PC 지원 사례가 많아 대부분의 아동들의 집에 PC가 지원되었으나, 최근에는 지원이 끊겨 9년, 10년 된 PC로 과제하기가 힘들어 어려움을 호소하는 가정들이 많아졌습니다.” 며 “조텍코리아와 함께 도움 주시는 맥스틸 등의 기업 관계자분들 덕분에 많은 친구들이 더 큰 꿈을 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희도 아이가 건강하게 커서 이 사회에 좋은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 전했다. 

 

조텍의 장기 IT 나눔 프로젝트인 Z-Road는 매 월 IT 도움이 필요한 지역 아동에게 4대의 미니 PC 세트 기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 활동 참여 의사가 있는 디스플레이 업체나 주변기기 업체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