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코마트레이드, 중국 윈마이(중국벤처기업)로부터 미화 400만불 투자 유치 성공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1-02 20:18 조회5,251댓글0

뉴스 본문

㈜코마트레이드가 중국 벤처스타트업 윈마이[yunmai]로부터 미화 400만불의 자금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코마트레이드는 지난해 9월부터 윈마이 한국 공식 수입사로서 국내 마케팅, 판매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투자유치로 2017년 새해에 더욱 적극적이고  공격적으로 국내 스마트 체중계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윈마이는 창업가 왕양(汪洋ㆍWang Yang)이 2014년 설립한 기업으로 중국 최대 체중계 회사이다. 윈마이는 중국 거대기업인 시나웨이보와 레이쥔 샤오미 창업자가 주요 주주로 있는 치타모바일이 투자한 탄탄한 기업이다.지난해 9월 윈마이와 독점계약을 체결하고,  그 해 10월 서울 동대문JW메리어트 호텔에서 윈마이를 포함한 소형 가전 런칭 쇼 행사를 개최한 바 있는 ㈜코마트레이드는 독점 계약 체결 후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를 국내에 첫 런칭하고 베스트상품 1위, 완판 등 큰 인기와 함께 높은 판매량을 세우는 데 성공했다. 특히, 지난해 5월 첫 런칭한 윈마이 미니 체중계는 런칭 시작과 동시에 총 이틀에 걸쳐 7000대를 모두 완판 하고, 앵콜 행사를 진행하는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또 11번가 전체 상품을 통틀어 베스트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린 바 있다. 

 

윈마이의 대표 상품인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는 중국 징둥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판매, 후기, 고객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스마트 체중계 시장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코마트레이드가 단독으로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를 독점 판매 함과  동시에 사후 as관리는 물론 방송, 프로모션 등 다양한 경로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적극 소개하고 있다.윈마이 스마트 체중계는 휴대폰 연동 앱을 통한 스마트한 데이터 분석으로 최대 16명의 구성원 정보를 기록할 수 있고, 체중, 지방, BMI, 근육량, 내장 지방, 골격량 등  총 10가지 신체데이터를 분석해주며, 낮은 전력 소모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각기 다른 색상과 디자인, 크기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한편 ㈜코마트레이드는 이번 투자 유치와 함께 윈마이에서 새롭게 발표한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 하오칭 2세대”를 2017년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미국 텍사스 수입WIFI전송 칩을 사용한 하오칭 2세대는 3000mah배터리를 내장하였고 바퀴 장착 발판과 5.2인치의  LED 콘실드 디스플레이도 처음으로 시도했다. 이는 체중, 체지방, 배터리 잔량 등 기본 데이터 외, 현재 날씨 및 온도, 알림, 목표관리, 배터리 관리 등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윈마이는 인디고고에서 2월 19일까지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 하오칭 2세대에 대한 크라우드 펀딩을 모집하고 있다.  

 

덧붙여, ㈜코마트레이드 이준석 대표는 “중국 시장 최대 체중계 회사인 윈마이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해드릴 수 있어서 기쁘며, 2017년 정유년 새해에는 윈마이 2세대 체중계를 시작으로 더욱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 라고 강조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