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땐 35%까지 할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이용해볼까?
뉴스 본문
자동차보험은 의무 보험이라 어떤 상품이나 보험료가 똑같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자동차보험도 꼼꼼히 살펴보면 보험료를 아낄 방법이 많다. 먼저 다양한 할인특약을 활용해야 한다.
자동차 운행이 많지 않은 소비자라면 ‘마일리지특약’에 가입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2~35% 할인받는다. 블랙박스를 단 소비자는 ‘블랙박스특약’에 들면 보험료 1~5%를 절감할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실적에 따라 보험료를 4~10% 할인해주는 상품도 있다.
운전자 범위를 어떻게 설정하느냐도 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다.
운전자 범위를 가족, 부부 등으로 설정하거나 운전자 나이를 30세 이상 등으로 한정하는 ‘운전자 연령제한 특약’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자동차보험료계산 견적을 많이 비교해 볼수록 저렴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하지만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이런 번거로운 부분을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이다
실시간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http://www.meritzdirect.net/?ad_name=bb1222 / 080-785-1000 )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개인의 요율을 대입, 자동차보험료계산기를 이용해 국내 8개 메이저 보험사의 자동차보험견적비교 후 빠르고 정확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하며 순위별로 비교 후 자동차보험 싼 곳을 추천 해준다. 무료로 가능한 서비스이므로 온라인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해보면 도움이 된다.
보험료 산정이 갈수록 세분화되고 있는 가운데 연료도 보험료를 가르는 요인이 되고 있다. 현재 자동차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 보험료 산정 기준은 차량 종류, 가입자 연령과 사고 경력 등이다. 이 기준에 연료와 엔진 작동 방식 등이 추가된 것이다.
이 외에도 운전습관이나 자녀 유무 등에 따라 할인을 부여하는 등 자동차 보험료 산정이 세분화되는 추세다. 동부화재의 경우 T맵 네비게이션을 켜고 일정 거리를 주행한 후 부여되는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받는 ‘smarT-UBI’ 자동차보험을 판매중이다. 롯데손해보험은 교통법규준수 안전운전자의 자동차보험료를 5.2% 인하하고 있고, 현대해상, 동부화재, KB손해보험 은 자녀를 둔 운전자에게 할인을 제공하는 특약을 판매하고 있다.
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 법인 관계자는 “자동차 보험료를 낮추는 최선의 방법은 안전운전이다. 보험사들은 운전자가 낸 사고의 경중, 건수에 따라 다음 해 보험료를 5~100%까지 할증한다. 18년 무사고 운전자라면 보험료를 7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114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119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91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112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