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라섹 수술 시 가장 중요한 건? 정확한 검진과 안전!
뉴스 본문
이제 시력이 좋지 않아 렌즈를 착용하는 시대는 지났다. 주변을 둘러보아도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보다 라식-라섹수술을 한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라식-라섹수술이 우리나라에 들어온 지도 벌써 20여 년이다.
하지만 이렇게 오래된 세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라식-라섹 수술을 꺼려하고 있는 이유는 부작용과 안전 문제 때문이다. 물론 초반에 비하여 우수한 의료진과 최첨단 장비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렇지만 개개인에 맞는 정확한 검진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면 안심하고 수술을 받아도 괜찮다.
그렇다면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누구는 라식을, 누구는 라섹 수술을 하게 되는 그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라식은 각막절삭기 또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 절편을 원래대로 붙여주는 수술로 근시, 난시에 비해 각막이 충분히 두꺼운 사람이 수술 대상이다. 따라서 교정량에 비해 각막이 얇은 경우에는 수술이 불가능 할 수 있다.
반면 라섹은 기존의 라식수술 보다 얇게 각막 상피만을 없앤 후 엑시머 레이저로 필요한 도수만큼의 각막을 깎는 수술로 근시 정도에 비해 각막 두께가 얇은 사람, 운동을 즐겨 하는 사람이 수술 대상이다. 라섹의 장점은 각막 두께가 얇아 라식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수술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러한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을 바탕으로 병원에서 검진을 하게 되면 개개인에게 맞는 수술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그 다음으로 안전사항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특히, 수술을 받게 될 병원의 안전사항을 꼼꼼히 따져봐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의료진이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고 있는지, 최첨단 또는 우수한 안과 수술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수술 후 환자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가능한지 등 안전에 대한 정보와 주의사항을 가장 우선으로 여겨야 한다.
연신내에 있는 서울이레안과 이희재 원장은 “사람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시력 교정 방법과 주의점도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정확한 검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후 최대의 결과를 낼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231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236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195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244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