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연말 특화된 ‘선택과 집중’ 프리미엄 기능 담고 보급형 가격대 선보이는 IT 기기 눈길!
뉴스 본문
소비자들의 얼어붙었던 주머니 사정이 연말,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잠깐 열리는 시기이다. 이때의 소비자들은 무조건 싼 가격이 아닌 내게 꼭 필요한 제품을 제대로 사는 것이 목적일 터. 특히 연말을 전후해 나를 위한 고사양 프리미엄 기능을 보유하면서 적절한 가격대로 판매되는 가성비 좋은 제품을 선호하게 된다. 이에 최근 IT 업체에서는 겨울방학, 연말에 특화된 프리미엄 기능은 살리되 나머지 부분을 포기, 가격대를 낮춘 ‘선택과 집중’형 보급형 제품들로 공략한다.
겨울여행지 SNS와 연동되는 DSLR 카메라, 추위가 싫은 집순이, 집돌이들을 위한 보급형 가격대의 TV 사운드바, 겨울방학 맞은 아이의 인터넷 강의 및 게임기능, 인체공학 설계에 특화된 마우스, 여행지 눈길사고의 블랙박스 등 꼭 필요한 기능만 살리되 나머지는 배제하여 가격대를 낮춘 보급형으로 변신해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는 것.
TV, 컴퓨터 연말, 크리스마스의 방콕족 위한 특화기능 보급형 제품
추위의 외출이 싫어 TV를 즐기는 집순이, 집돌이들에게 실감나는 TV감상을 위한 주변기기도 눈길. 특히 TV 와 연결해 풍성한 영화, 음악의 감동을 전하는 스피커 형태의 사운드바는 우수한 성능에도 가격 부담이 컸던 터. 하지만 30-40인치 TV의 소리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10만원이 채 안되는 값에 살 수 있는 캔스톤 T150 사운드바가 방법이다, TV 뿐만 아니라 3.5mm 외부 입력 케이블, 옵티컬(광입력)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음원을 입력받아 재생 가능한 제품을 시장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캔스톤 T150은 풀레인지 유닛 2개와 전방에 달린 미드레인지 유닛 2개를 달아 정격출력은 총 30W다. 광출력을 지원하는 셋톱박스나 TV와 옵티컬 연결로 소리를 재생하며 3.5mm 케이블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소리도 들을 수 있다. 블루투스로 PC, 모바일 기기와 연결할 수 있고 영화 감상 등 입체 음향이 필요할 경우 서라운드 모드를 적용하면 된다. 실 구매 가격은 5만원 내외로 부담이 적다.
겨울방학, 크리스마스, 연휴의 컴퓨터 작업과 게임,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기는 이들에게 유용한 고사양 게이밍 기능의 보급형 마우스도 눈길. 긴 시간 컴퓨터 작업이나 게임을 하는 직장인, 학생의 손목 건강에 중요한 편안한 그립감과 인체공학 배치의 6개 버튼, 3,000만번의 클릭수명을 보유하면서 전문 프로게이머들도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게이밍 기능에 특화된 덴마크 브랜드의 ‘라이벌 95’ 게이밍 마우스가 그것. 고가의 가격이 아님에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이머들이 제품 개발, 테스트에 함께 참여한 ‘라이벌 95마우스’는 FPS게임, 오버워치 등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SDNS-3059-SS’ 게이밍 센서와 정확한 트래킹이 가능하도록 제로 하드웨어 가속 시스템을 장착했다. 또한 최대 4000CPI까지 도달, FPS 게임을 위한 최적화된 리프트거리와 함께 원하는 데로 컨트롤이 가능해 플레이 속도, 게임 방식에 맞춰 센서의 민감도 등을 조절할 수 있다. 가격은 1만 9천원대
겨울여행 , 홈파티 계획한다면 SNS 연동 카메라, 고화질 블랙박스를 보급형으로
크리스마스 홈파티, 연말 여행 등을 생생하게 촬영하면서 바로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올리고 싶은 이들을 위해 보급형 가격에 상위 카메라 기종에 탑재된 기능을 장착한 니콘의 크롭바디(DX포맷) DSLR 카메라 'D5600' 가 눈길. 특히 'D5600'는 스마트기기와의 실시간 연동 기능인 '스냅브리지'를 지원하는 보급형 DX포맷 DSLR로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고화질 사진을 스마트 디바이스에 실시간 저장하고 바로바로 SNS 채널에 업로드 할 수 있다. 또한 ‘D5600’은 터치스크린에 이미지를 신속하게 스크롤 할 수 있는 '프레임 어드밴스 바(Frame advance bar)'도 지원한다. 니콘의 상위 기종인 풀프레임 DSLR 카메라 'D5'와 DX 포맷 플래그십 DSLR 카메라 'D500'에 탑재한 기능을 보급형인 ‘D5600’에도 적용했다. 95만원대.
스키장의 눈길 사고나 여행지 주차장 스크래치의 뺑소니 사고가 나도 불분명한 화질로 확인이 어렵던 보급형 블랙박스가 문제였다면 파인디지털의 블랙박스 브랜드 파인뷰의 보급형 블랙박스 ‘솔리드(Solid) 100’도 있다. 전방 HD, 후방 D1의 해상도로 초당 30프레임으로 녹화해 HD급 블랙박스 중 최상급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4인치 광시야각 액정화면을 채용해 어떤 각도에서도 또렷한 영상을 전하며, ‘2D 노이즈 억제 기능’을 적용해 야간 주행 시에도 선명하게 녹화한다. 녹화 중 외부의 영향으로 메모리가 제거되거나 사고 시 충격으로 인한 녹화 파일 손상을 방지하는 ‘AFR(Auto File Recovery) 시스템’이 제품에 탑재돼 녹화 안정성을 높였다. 사고나 충격 후 마지막 1초 영상까지 복원이 가능하다. 가격은 16GB 27만9000원, 36GB 29만9000원이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12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1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0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1,020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