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때마다 보험료 자꾸 오른다면, 실시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에서 비교견적 추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6-12-15 00:01 조회7,439댓글0

뉴스 본문

자동차보험은 의료실비보험, 암 보험과 달리 선택이 아닌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가입해두고 제때 맞춰 갱신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갖는 한 가지 의문점이 있다.  

 

‘왜 내 보험료는 점점 오를까?’  

 


 

차 보험료는 연령, 차종, 운전경력, 사고유무 등 개인의 조건에 따라 통합적으로 산출된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정확한 보험료를 알아보려면 자동차보험료계산기 이용이 편리한 인터넷 실시간다이렉트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사이트 (http://direct-carbohum.com/?inType=RC16121503)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국내 출시 된 전 보험사의 상품을 쉽게 비교견적 내볼 수 있어 본인에게 필요한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요즘에는 보험사의 경쟁률이 치열해지면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차 보험료가 평균 20% 저렴하기 때문에 실시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를 활용해서 가입 또는 갱신이 필요하다면 이용해 볼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차 보험료는 갱신 시 개인의 조건에 따라, 보험사의 정책에 따라 매번 달라지기 때문에 상품별로 꼼꼼하게 비교해보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만약, 한 가구에 차량이 2대 이상이라면 가장 먼저 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차량을 기준으로 동일증권 계약을 하여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고, 한 대를 이용할 경우에는 1인 한정, 부부한정, 가족한정 등의 운전자특약을 활용하면 보험료를 10~15%이상 줄일 수 있다. 또한, 차 보험료를 일시납으로 할지, 분할로 납부할 지에 따라 보험료 차이가 0.5~1.5%까지 날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설계해야 한다.

 

그리고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책임보험(대인Ⅰ,대물)외에도 추가로 특약을 선택하는 경우 무조건 이것 저것 추가 하는 것보다는 본인에게 필요한 것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예를 들어 본인이 주로 다니는 지역이 외제차가 많은 동네라면 ‘외제차 충돌 특약’(최대10억)을 들어두는 것이 좋으며, 실제 사고 시 운전자 본인이 받은 피해에 대해 보상받으려면, 자기신체사고 또는 자동차상해 특약을 들어두는 것이 좋다. 

 

차 보험료를 절약하고 싶다면, 가입과 더불어 환급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평일 중 특정 요일에 운전을 하지 않을 경우 ‘승용차요일’특약을 활용하면 만기 시 보험료를 8%이상 돌려받을 수 있다. 또한, 군대의 운전병 등 기존에 운전경력이 있다면 보험료를 최대 37%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데, 초반에 이러한 사항을 놓쳤다면 상황에 따라 이에 대한 보험료를 돌려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대리운전 사고 및 사기 피해에 의해 할증된 경우도 환급 받을 수 있으니 이러한 부분도 확인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보험사별로 다양한 특약과 할인혜택이 있지만, 이 중에서도 중복가입이 불가능 한 항목이 있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신중하게 비교해보고 전문 상담원과의 무료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으로 알아볼 것을 추천한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