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기 사용&스마트포니스타, 국내 온라인 패션 쇼핑 트렌드로 부상
뉴스 본문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를 선도하는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크리테오(나스닥: CRTO)가 금일 국내를 비롯 전세계 패션 고객들의 온라인 쇼핑 행태에 대한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담은 ‘2016 패션 플래시 리포트’를 발표했다.
크리테오는 모바일 중심의 새로운 온라인 구매 패턴에 대한 패션 업계 마케터들의 이해를 돕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 유입 및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캠페인 전략을 제안하고자 본 보고서를 작성했다. 본 보고서에 따르면, 패션 쇼핑객들은 온라인으로 상품 구매 시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기기를 선택, 또는 함께 사용하고 있으며, 검색 및 구매 전 과정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스마트포니스타(smartphonista)의 비중이 더욱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해 1곳 이상 새로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를 한 숍호퍼(shop hopper)들이 고객 유입 캠페인을 위한 최상의 타겟 고객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조사 결과에 기반해 크리테오는 패션업계 마케터들이 온라인 쇼핑 고객들의 구매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구매 가능성이 높은 숍호퍼 타겟 캠페인을 전개하고, 다양한 기기 및 웹 과 앱 상 모두에서 매끄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해야 하며, 구매 가능성이 높은 품목을 반영한 개인화된 상품 추천을 제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신속성을 강조한 차별화된 배송 및 고객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수익성이 가장 높은 재방문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리타게팅 캠페인을 펼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크리테오의 북아시아 총괄인 그레이스 프롬(Grace Fromm)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국내 온라인 패션 쇼핑 분야에서 스마트폰의 비중이 더욱 커지고 있으며, 고객들이 자신의 쇼핑 목적을 위해 새로운 쇼핑몰을 선택하는 경향도 더욱 강해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이에 패션 업계 마케터들은 스마트폰 쇼핑객을 중심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들을 타겟으로 하는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야 하며, 관련하여 다양한 기기 전반에서 일관되고 개인화된 상품을 추천하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구현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560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722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7,619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0,648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