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휴가철 근육 만들기 프로젝트…단백질보충제로 도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장동규기자 기사승인70-01-01 09:00 조회4,698댓글0

뉴스 본문

본격적인 여름 휴가를 앞두고 몸매 관리에 집중하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그러나 무턱대고 단식을 하거나 어설픈 운동을 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적절히 병행해 꼼꼼히 계획을 세우고 차근차근 실행해야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헬스장을 방문해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좋다. 자신의 체력과 현재 상태에 맞는 적절한 식단과 운동을 추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근력을 키우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므로 효과적으로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오랜 시간 운동을 한다고 해서 효과가 크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운동 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준다. 몸이 예열돼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동 후의 인대나 관절 부상, 근육 손상 등 각종 부상의 위험도 줄여준다. 스트레칭 후에는 1시간~2시간 정도 집중 트레이닝을 진행한다.

운동하고 난 뒤에 영양분을 보충해 주는 것도 중요하다. 흔히 운동 후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러면 혈액 내의 글리코겐이 부족해져 골격이나 근육 등 주요 기관에 있는 단백질을 분해해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된다. 근육량을 늘리려다 오히려 근 손실이 발생하는 역효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운동 시 단백질보충제와 같은 헬스보충제를 권장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특히, 체중감량보다는 근육을 키우고자 한다면 운동 후에 유청 단백질 또는 식물성 단백질 등의 섭취를 통해 손실된 에너지를 보충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헬스보충제를 선택할 때는 몇 번 먹을 수 있는 지보다 1회 섭취 시 단백질 함량을 따져봐야 한다. 이 외에도 아미노산 스코어는 적절한지, 필수 아미노산인 BCAA의 함유량이 어느 정도인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보충제 섭취 시에는 하루 3~4회를 기본으로 보통 운동 후 1시간 이내에 먹는 것이 좋다.

헬스보충제 전문 기업 메가매스마트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단백질보충제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운동에 대한 효과를 강화하고 자신의 체형에 맞는 헬스보충제 즉, 단백질보충제, 탄수화물보충제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구매시 다양한 제품으로 인해 선택이 어렵다면 자신에게 맞는 헬스보충제를 찾기 위해 구입전 꼭 상담을 한번 받고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메가매스마트 홈페이지 Q&A, 상담전화, 카카오톡 등 다양하게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메가매스마트는 신제품 리부트 9과 소비자 기호에 맞춘 업그레이드 렘 시리즈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Lucky 7월 보충제를 한정수량 50% 할인 판매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